뷰페이지

일론 머스크, “오는 14일 테슬라 신차 SUV 모델Y 공개” 트윗

일론 머스크, “오는 14일 테슬라 신차 SUV 모델Y 공개” 트윗

최훈진 기자
입력 2019-03-04 11:34
업데이트 2019-03-04 11: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미국 덴버주의 한 몰에 차려진 세계 최대 전기차업체 테슬라 전시장을 찾은 사람들이 보급형 세단인 모델3의 외관을 살펴보고 있다.  2019.03.03 덴버 AP 연합뉴스
미국 덴버주의 한 몰에 차려진 세계 최대 전기차업체 테슬라 전시장을 찾은 사람들이 보급형 세단인 모델3의 외관을 살펴보고 있다. 2019.03.03 덴버 AP 연합뉴스
세계 최대 전기차업체 테슬라가 오는 14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디자인스튜디오에서 새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모델Y’를 선보인다.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는 3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이같이 밝히면서 모델Y는 보급형 세단인 ‘모델3’보다 크기가 10%가량 클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신차의 가격은 모델3에 비해 약 10% 정도 비싸고 기존 배터리로 주행할 수 있는 거리는 다소 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온라인매체 악시오스는 “테슬라가 (기존가에 비해 20% 떨어진) 3만 5000달러(약 3935만원)에 모델3을 온라인으로 판매한다고 밝힌 지 일주일도 채 되지 않아 나온 새로운 소식”이라면서 “다음 주 모델Y 공개 행사에서 상세한 스펙과 가격대가 공개된다. 누구나 참여 가능한 공개 행사로 모델Y의 시승도 가능할 것”이라고 전했다.

모델Y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모델3과 비슷하나 기존에 출시됐던 SUV인 ‘모델X’와 같은 팰컨윙도어 대신 일반도어를 탑재한 것으로 알려졌다. 팰컨윙도어는 스마트키를 가지고 차에 가까이 가면 양쪽 차 문이 두 팔을 위로 들어 올리는 것처럼 위로 열리는 형태다. 테슬라는 지난달 모델3 생산을 늘리기 위해 라인업 가운데 최저가인 ‘모델S’ 세단과 SUV인 모델X의 생산을 중단하기로 했었다. 모델Y의 공식적인 출시 일정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며, 일부 차량은 중국 상하이 기가팩토리 공장에서 생산될 예정이다.

최훈진 기자 choigiza@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