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현대글로비스, 전세계 64개 거점 운영… 글로벌 물류 영토 확대

현대글로비스, 전세계 64개 거점 운영… 글로벌 물류 영토 확대

입력 2019-02-27 17:04
업데이트 2019-03-04 15: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현대글로비스 ‘STELLA’호  현대글로비스 제공
현대글로비스 ‘STELLA’호
현대글로비스 제공
현대글로비스가 적극적인 글로벌 물류 영토 확대에 나서고 있다. 신흥시장에 지속해서 신규 거점을 설립하며 현지 신흥 물류시장에 진출, 미래 성장을 담보하겠다는 전략이다. 현재 해외법인, 지사, 사무소 등 유기적으로 연결된 64개의 해외 거점을 운영하며 촘촘한 조직망을 구축하고 있다.

현대글로비스는 지난해 7월에 싱가포르 지사를, 올해 1월에는 중국 선전(深) 지사를 신규 거점으로 설립했다. 잠재력이 높은 아시아 국가에 주요 거점을 설립해 점차적으로 글로벌 물류 영토를 늘려나가겠다는 복안이다. 먼저 싱가포르 지사는 해운 벌크선 사업을 비롯해 육상 및 해상 물류와 연계한 트레이딩 사업을 수행한다. 현대글로비스는 싱가포르 지사를 통해 460억 달러(약 52조 원)에 이르는 아시아·태평양 이머징마켓 3자 물류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방침이다. 중국 광둥성의 무역 중심지인 선전시에 설립된 현대글로비스 선전 지사 또한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

러시아에도 신규 거점을 마련했다.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 사무소를 설립하고 극동 교두보를 확보했다. TSR을 활용하는 기존 화물의 운송 안정성을 높이는 한편 동아시아 지역 영업을 강화해 새로운 화주를 발굴하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김태곤 객원기자 kim@seoul.co.kr



2019-02-28 36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