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동통신 1위 넘어 5G ‘초1등’ 되겠다”

“이동통신 1위 넘어 5G ‘초1등’ 되겠다”

입력 2019-02-26 23:34
업데이트 2019-02-27 03: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정호 SK텔레콤 사장

AR 모바일 게임 ‘해리포터’ 출시
이미지 확대
박정호 SK텔레콤 사장
박정호 SK텔레콤 사장
“5G에 걸맞은 단어가 ‘초’(超·뛰어넘다)다. 초 시대를 맞이해 초생활, 초산업을 이끄는 초 정보통신기술(ICT) 리더가 되겠다.”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은 25일(현지시간) 스페인 ‘MWC19 바르셀로나’ 현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5G 시대 이동통신 1위를 넘어 ICT 서비스와 관련해 ‘초1등’ 기업이 되겠다고 선포했다.

박 사장은 “5년 뒤면 대부분 텔레비전 대신 증강현실(AR) 글라스로 영화도 보고 PC 작업을 할 것”이라며 AR 글라스 기업인 매직리프, 증강현실(AR) 기업인 나이언틱 등과 독점 제휴를 맺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가시적인 제품으로 AR 모바일 게임 포켓몬고보다 퍼포먼스가 뛰어난 해리포터 게임을 출시할 것”이라고 귀띔했다.

올해 본격적으로 5G 생활이 시작된다고 박 사장은 내다봤다. 그는 “(한국에) 돌아가면 5G 요금제를 준비할 텐데, 대용량 데이터 사용자의 경우 LTE보다 5G의 GB당 요금이 더 싸지도록 5G요금제를 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박 사장은 “연말까지 80여개 시도에 5G 거점을 만들 계획”이라면서도 “5G 커버리지를 LTE만큼 촘촘하게 하려면 요금을 많이 올려야 하기 때문에 단계적으로 커버리지를 높일 수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바르셀로나 이은주 기자 erin@seoul.co.kr

2019-02-27 25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