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오늘 밤 손흥민에 이청용-이재성 더비, 내일 밤은 이강인과 황희찬

오늘 밤 손흥민에 이청용-이재성 더비, 내일 밤은 이강인과 황희찬

임병선 기자
입력 2019-02-22 18:55
업데이트 2019-02-23 07: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JTBC3 폭스 스포츠 제공
JTBC3 폭스 스포츠 제공
독일 분데스리가2(2부 리그)에서 활약하는 한국인 선수 셋이 주말 일제히 23라운드에 나선다. 23일 밤 9시(이하 한국시간) 이청용(보훔)과 이재성(홀슈타인 킬)이 ‘코리안 리 더비’를 펼치고 다음날 밤 9시 30분에는 황희찬(함부르크)이 얀 레겐스부르크를 상대한다.

이청용과 이재성은 지난해 9월 리그에서 만날 기회가 있었지만 이청용의 결장으로 아쉽게 무산됐다. 하지만 이번에는 둘의 팀 내 입지가 모두 확고해 시즌 첫 맞대결이 성사될 가능성이 높게 점쳐진다. 홀슈타인(승점 36)이 7위, 보훔(승점 30)이 8위를 달리고 있어 두 팀의 자존심 대결도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

이청용이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때문에 대표팀에 차출된 동안 보훔은 다섯 경기를 소화하며 고작 1승(1무3패)을 달성하는 데 그쳤다. 시즌 초 결장하는 일이 잦았던 이청용은 어느새 팀의 전담 키커로 자리를 잡았다. 아시안컵을 마친 뒤 팀에 돌아와 두 경기 연속 선발 출전했다.

이재성도 아시안컵도 제대로 못 뛰게 만든 부상에서 회복해 두 경기 연속 선발로 나섰다. 둘 모두 최근 몸상태가 좋아 중원과 측면을 오가며 공수 조율에 누가 더 능한지 겨룰 전망이다.

한달 남짓의 부상을 털어내고 지난주 리그 경기에서 74분을 소화하며 예열을 마친 황희찬은 24일 밤 9시 30분 얀 레겐스부르크와 격돌해 후반기 첫 득점을 노린다. 황희찬은 선두 함부르크(승점 44)의 우승을 굳혀 다음 시즌 승격에 기여하겠다며 신발 끈을 조여 맨다.

두 경기 모두 JTBC3 폭스 스포츠에서 생중계한다.

이 밖에 유럽 주요 리그에서 뛰는 한국인 선수들의 경기 일정은 다음과 같다. ▲ 23일(토) 토트넘-번리(21시 30분·손흥민 원정) 아우크스부르크-프라이부르크(23시 30분·구자철과 지동원 원정) ▲ 24일(일) 뉴캐슬-허더즈필드(0시·기성용 홈) 발렌시아-레가네스(20시·이강인 원정) 랭스-몽펠리에(23시·석현준 원정)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