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엄태준 이천시장 “SK하이닉스 전략적 결정 존중…역차별 5개 시·군 규제 개선돼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엄태준 시장이 22일 오전 시청 대회의실에서 SK하이닉스 반도체특화클러스터 입지 선정에 관련 이천시 입장을 밝히고 있다.
2019.02.22 이천시 제공.

“SK하이닉스의 전략적 결정을 존중하고 용인시와 이천시의 상생발전을 응원합니다. 생업을 접고 적극 나서주신 시민사회단체와 23만 이천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엄태준 경기 이천시장이 22일 오전 시청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SK하이닉스 반도체특화클러스터 입지 선정에 관련한 시 입장을 밝혔다.

엄시장은 “SK하이닉스의 전략적 결정을 존중한다”면서도 “차제에 이천지역의 과도한 SK하이닉스의 전략적 결정을 존중 한다”고 주장했다.

엄 시장은 SK하이닉스가 이천에도 본사기능과 연구개발, D램 생산기지를 강화하기 위해 향후 약 10년간 20조원을 이천에 투자할 계획이라며, M16과 연구개발동 증설 등으로 약 5000 명의 일자리가 생길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엄 시장은 “현행 수도권 자연보전권역규제는 36년 된 낡은 규제로 일본, 영국, 프랑스 등 선진국들은 이미 수도권규제의 방향을 바꿔 규제완화와 규제철폐로 가고 있음을 알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우리 지역의 과도한 규제를 해소하려는 노력은 계속될 것이며 이는 상당한 시간이 필요하고 우리 지역 혼자의 힘만으로 될 수 없는 싸움이라는 걸 잘 알기에 합리적인 규제개선이 이루어지도록 역차별과 희생만 강요당해 온 5개 시·군(이천, 광주, 여주, 양평, 가평)이 협력해 나갈 것” 이라고 강조했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