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연세대 라돈안전센터, 세스코 터치센터서 2.22 라돈의 날 행사 개최

연세대 라돈안전센터, 세스코 터치센터서 2.22 라돈의 날 행사 개최

입력 2019-02-22 15:29
업데이트 2019-02-22 15: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2일 제3회 라돈의날 행사가 세스코 터치센터(대표이사 사장 전찬혁)에서 학생 및 학부모, 라돈 관련 기관 및 산업체 등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22일 제3회 라돈의날 행사가 세스코 터치센터(대표이사 사장 전찬혁)에서 학생 및 학부모, 라돈 관련 기관 및 산업체 등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연세대 라돈안전센터 주최 제3회 행사…학생 및 학부모, 라돈연구기관 산업체 전문가 등 참석

‘제3회 라돈의 날’ 행사가 22일 세스코(대표이사 사장 전찬혁) 본사 사옥인 터치센터에서 학생 및 학부모, 라돈 관련 기관, 산업체 등의 참여 속에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연세대학교 라돈안전센터와 한국여성유권자서울연맹이 주최했다. 또 세스코(대표이사 사장 전찬혁)와 한국표준협회(협회장 이상진) 등의 후원으로 열렸다.

2월 22일은 라돈 원자량 222를 의미한다. 이번 행사에는 조승연 연세대학교 라돈안전센터장, 임영욱 한국실내환경학회장, 김포대학교 박경북 교수, 세스코 조창호 실장, 한국표준협회 이성수 수석, 실내라돈저감협회 이재성 협회장 등 각계 전문가들이 참석해 강연 및 발표, 토론을 진행했다.

1부 교육세션, 2부 비즈니스세션으로 나눠 일반인을 대상으로 라돈에 대한 이론 및 실무 전문가들의 라돈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과 현재 국내 라돈 연구 현황에 대해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라돈측정과 저감 등 현재 국내에서 유통·출시되고 있는 제품들에 대한 전시도 이뤄져 행사 참석자들에게 큰 관심을 끌었다.

각 1, 2부 마지막 행사로는 참석자들이 아시아 최대의 환경위생허브로 2014년 완공된 세스코 터치센터의 각종 연구시설을 둘러보는 투어를 진행했다.

라돈은 무색, 무취의 가스상 자연방사능 물질로 인간 생활환경에 항상 존재하며, 토양 및 암석에서 주로 발생한다. 세계보건기구와 미국 환경청 등에서는 흡연 다음으로 폐암을 유발하는 주요 원인 물질로 규정해 실내 라돈 농도 관리를 하고 있다.

1부에서는 서울지역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라돈의 위험성 및 관리방안에 대해 연세대학교 라돈안전센터 조승연교수와 한국실내환경학회 임영욱 학회장이 교육을 진행했다. 2부에서는 현재 국내 라돈연구현황 및 발전방향 등에 대해 산학연 전문가들이 발표 및 토론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참여한 기업들 간의 라돈 관리 데이터베이스 구축 및 추후 공동 세미나 개최를 통한 연구 기술 교류 등 상호 협력을 할 예정이다.

끝으로 연세대학교 라돈안전센터장 조승연 교수는 “지난해 5월 전 국민을 공포로 몰았던 라돈침대사태 이후 라돈에 대한 관심이 굉장히 커지고 있다. 정부에서도 이에 맞춰 법제정 및 관리 방안 등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고 전했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한 ‘라돈의 날’ 행사에 참여한 산학연 라돈전문가들은 ”앞으로 라돈 대책을 심도있게 연구해 일반국민들이 라돈으로부터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