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북미 정상회담에 취한 하노이 ‘김정(은)에일’ ‘피스 니그로니에이션’ 등장

북미 정상회담에 취한 하노이 ‘김정(은)에일’ ‘피스 니그로니에이션’ 등장

민나리 기자
민나리 기자
입력 2019-02-22 15:02
업데이트 2019-02-22 15: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차 북미 정상회담이 열리는 베트남 하노이가 들썩이고 있다. 로이터통신은 22일 하노이 현지에서 평화 정상회담을 기원하는 시민들의 바람이 이색적인 풍경을 자아내고 있다고 전했다.
북미 정상회담을 기원하는 베트남의 바텐더
북미 정상회담을 기원하는 베트남의 바텐더 하노이 로이터
하노이의 한 술집에서는 백두산 샘물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었다는 ‘김정에일’(Kim Jong Ale)이 등장했다. 메뉴를 만든 스탠딩 바의 매니저인 느구엔 띠 후옹 안은 “정상회담을 기념하며 백두산에서 흐르는 순수한 시내에서 착안해 이 맥주를 만들었다”면서 “백두산은 화산이기 때문에 약간의 매운맛을 더했다”고 전했다.

하노이의 또 다른 술집인 탄닌 와인 바에서는 평화 칵테일을 의미하는 ‘피스 니그로니에이션스’가 등장했다. 칵테일의 한 종류인 ‘니그로니’와 피스 네고시에이션(평화 협상)을 합친 말로 북미 정상회담의 순항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았다. 실제 제조에는 한국을 상징하는 술인 자몽 소주와 니그로니, 앙고스투라 비터즈 한 방울이 들었다.

바의 매니저인 안토이네 우르삿은 “모든 대표단이 이곳에 와서 이 칵테일을 맛봤으면 좋겠다”면서 “한 두 잔만 하면 협상이 훨씬 잘 이뤄질 거라고 생각한다”고 로이터통신과의 인터뷰에서 말했다.

근처에 있는 ‘유니콘펍’은 ‘롹잇, 맨’(Rock it, Man)이라는 특별 메뉴를 내놨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과거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두고 ‘로켓맨’이라고 부른 것에 빗대 롹잇(‘멋지게 해내라’는 의미의 속어) 맨이라고 이름을 붙인 것이다. 이 술에도 어김없이 소주가 사용됐으며 파이어볼 시나몬 위스키와 파인애플 주스, 바닐라와 석류 시럽이 각각 들어갔다. 펍의 공동 소유주은 “파이어볼은 트럼프만큼이나 강렬하다. 달콤하지만 매우 불같다”고 말했다.

민나리 기자 mnin1082@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