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허석 순천 시장과 정창선 중흥건설 회장이 만나면?

허석 순천 시장과 정창선 중흥건설 회장이 만나면?

최종필 기자
최종필 기자
입력 2019-02-22 14:46
업데이트 2019-02-22 15: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순천삼산중 이달중 본격 착공하기로

이미지 확대
순천시청 청사 정문
순천시청 청사 정문
순천삼산중 신설 문제를 놓고 공방을 벌였던 순천시와 중흥건설이 학교 공사 착공에 전격 합의했다.

22일 순천시에 따르면 허석 시장이 전날 오후 5시쯤 삼산중 이설 문제 해결을 위해 광주광역시 본사를 찾아가 정창선 중흥건설 회장을 만났다. 이자리에서 정 회장은 “선월지구 하수처리 시설과 연계하지 않고 조건없이 2월중 착공하겠다”고 약속했다.

선월지구 하수처리장 문제와 얽혀 그동안 난항을 거듭해왔던 신대지역 중학교 건립사업은 이로써 내년 3월 정상적으로 문을 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학교 건립에 1년여 기간이 소요되는 것을 감안해 볼때 이달중에 시작하지 않으면 내년 정상 개교가 불가능했다. 이때문에 시와 중흥건설 양측이 학생들의 교육이 최우선이라는 원칙을 받아들였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된다.

허 시장이 이처럼 직접 해결에 나선 배경에는 학부모와 학생들의 고충을 누구보다 잘 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허 시장은 지난 20일 해룡면 시민과의 대화장 앞에서 학부모들이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삼산중 정상 개교를 촉구하는 피켓을 들고 서있는 모습을 목격했다. 그는 시민과의 대화에서 주민들의 걱정 어린 건의에 “내년 3월 개교를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는 답변을 하고 다음날 바로 행동에 나서 결실을 맺었다.

2017년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전남도교육청, 중흥건설, 순천시는 매곡동에 있는 삼산중학교를 2020년 3월 개교 목표로 신대지구로 이설한다는 협약을 체결했다. 중흥건설은 신대지구 내 학교 부지(2만 453m²)에 중학교 28학급를 신축해 도교육청에 기부체납하고, 도교육청은 받은 면적 만큼 매곡동에 있는 삼산중 부지를 중흥건설에 넘겨준다는 내용 등이다.

하지만 선월지구 택지조성 사업자로 선정된 중흥건설이 이곳에서 발생될 하수처리를 순천시하수종말처리장과 연계처리해 줄 것을 요구하면서 마찰을 빚어왔다.

허 시장은 “학생들의 교육 여건 조성을 위해 흔쾌히 요구를 수용해 준 중흥건설에 감사드린다”며 “삼산중이 최고의 시설을 갖춘 신설 명문학교가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순천 최종필 기자 choijp@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