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손가락 다섯’ 자신만만했던 호날두 AT 마드리드전 고개 ‘푹’

‘손가락 다섯’ 자신만만했던 호날두 AT 마드리드전 고개 ‘푹’

임병선 기자
입력 2019-02-21 10:44
업데이트 2019-02-21 11: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마드리드 EPA 연합뉴스
마드리드 EPA 연합뉴스
크리아스티아누 호날두(유벤투스)가 이적 후 처음 찾은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경기 전에는 손가락 다섯을 펼쳐 보이는 등 자신만만했지만 경기가 끝난 뒤에는 웃지 못했다.

호날두는 21일(한국시간) 에스타디오 라 페이네타를 찾아 벌인 아틀레티코(AT) 마드리드 와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킥오프를 위해 그라운드에 들어섰을 때 관중들의 야유를 들었다. AT의 라이벌인 레알 마드리드에서 10년 동안 뛰며 호날두는 AT에게 곧잘 ‘악몽’을 선사했다. AT와의 29경기에 출전해 22골을 기록했으니 당연했다.

챔피언스리그에서도 호날두는 번번이 AT를 좌절시켰다. 2014년과 2016년 두 차례 결승에서 레알은 AT를 꺾었으며, 2015년 8강과 2017년 4강에서도 AT는 레알에게 지며 탈락햇다. 호날두는 AT와의 챔스리그 대결에 4골을 넣었다.

호날두는 관중 야유에 맞서 손가락 다섯을 펼쳐 보였다. 그는 경기가 끝난 뒤 믹스트존에서도 다섯 손가락을 다시 펼쳐 보이며 “난 대회를 다섯 차례나 우승했다. 아틀레티코는 제로다. 무슨일이 일어날지 두고보자”고 말했다.

그러나 경기 내용과 결과는 호날두에게 처참했다. 중앙 수비수인 호세 히메네스와 디에고 고딘에게 후반 33분과 38분 세트피스 상황에서 얻어맞고 0-2로 완패했다. 호날두는 전반 9분 프리킥 슛 이후 이렇다 할 위협적인 장면조차 만들어내지 못했다.

무득점으로 패배한 유벤투스는 원정 다득점 원칙에 따라 다음달 13일 2차전에서 AT가 한 골만 넣어도 세 골 차로 이겨야 8강에 진출하게 됐다. 다만 유벤투스가 올 시즌 리그에서 21승3무무패 행진을 기록하며 ‘홈’에서 강한 점에 기대를 걸게 됐다.

잉글랜드 클럽 맨체스터 시티는 독일 겔젠키르헨의 펠틴스 아레나를 찾아 샬케04(독일)에 3-2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다. 전반 18분 세르히오 아궤로의 선제골로 앞서간 맨시티는 전반 38분과 45분 나빌 벤탈렙에게 연속 페널티킥 골을 내줘 1-2로 뒤진 채 전반을 마쳤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니콜라스 오타멘디가 후반 23분 경고 누적으로 퇴장당하며 수적 열세에 놓였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은 맨시티는 10명의 선수가 분투해 후반 40분 르로이 사네의 동점 골에 이어 45분 라힘 스털링이 극장 골을 터뜨려 역전 드라마를 완성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