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반바지 입고서 필드에 가도…깔끔하면 괜찮아

반바지 입고서 필드에 가도…깔끔하면 괜찮아

최병규 기자
입력 2019-02-19 22:22
업데이트 2019-02-20 00: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PGA “연습라운드·프로암 착용 가능”…우즈·매킬로이도 찬성 “편의성 먼저”

이미지 확대
남자 골프 전 세계랭킹 1위의 조던 스피스가 2017년 8월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의 퀘일 할로 골프클럽에서 열린 PGA 챔피언십 연습라운드 6번홀에서 반바지 차림으로 티샷하고 있다.  서울신문 DB
남자 골프 전 세계랭킹 1위의 조던 스피스가 2017년 8월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의 퀘일 할로 골프클럽에서 열린 PGA 챔피언십 연습라운드 6번홀에서 반바지 차림으로 티샷하고 있다.
서울신문 DB
비록 연습라운드와 프로암에 한정하지만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선수들도 이제 반바지를 입고 뛰게 된다. 공식적으로 PGA 투어 출범 89년 만이다.

PGA 투어는 19일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이번 주 개막하는 월드골프챔피언십(WGC) 멕시코 챔피언십과 푸에르토리코오픈부터 이 바뀐 규정을 바로 적용한다”면서 “투어 선수분과위원 공동 위원장인 제임스 한이 투어 소속 선수들에게 이 같은 내용을 공지했다”고 밝혔다.

단 정규 라운드에서는 반바지를 입을 수가 없고, 종전대로 맨살이 드러나지 않는 긴 바지를 착용해야 한다. 또 반바지는 무릎 길이의 단정한 차림이어야 하고, 반바지 아래에 스타킹이나 레깅스를 받쳐 입을 경우 단색이어야 한다.

PGA 투어 선수들의 반바지 차림은 사실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미국프로골프협회와 PGA가 공동 주관하는 메이저대회인 PGA 챔피언십은 최근 2년간 연습라운드에서 선수들의 반바지 착용을 허용했고, 유러피안프로골프(EPGA) 투어에서도 2016년부터 연습라운드에 반바지를 도입했다. PGA 투어에서는 1999년부터 캐디들에 한해 정규 라운드에서도 반바지를 입을 수 있도록 했다.

타이거 우즈(미국)는 지난해 소셜미디어를 통한 라이브 인터뷰에서 이에 관한 질문을 받고 “주로 대회가 여름에 열리고, 더운 지역에서도 경기해야 하므로 (반바지 착용 허용은) 좋다고 생각한다”고 말한 바 있다.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 역시 “선수들이 더 편안해할 것”이라며 “선수들이 다리를 내놓는다고 해서 문제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찬성 의사를 밝혔다.

최병규 전문기자 cbk91065@seoul.co.kr

2019-02-20 30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