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토즈 스터디센터, ‘토즈 스터디랩’ 런칭…“비용 낮추고 공간효율 높여”

토즈 스터디센터, ‘토즈 스터디랩’ 런칭…“비용 낮추고 공간효율 높여”

입력 2019-02-19 13:10
업데이트 2019-02-19 13: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프리미엄 독서실 업계 1위 토즈 스터디센터는 초기 투자 비용은 낮추고 공간 활용은 극대화한 소규모 프리미엄 독서실 ‘토즈 스터디랩’을 본격 런칭한다고 이 달 19일 밝혔다.

토즈 스터디랩은 국내 최초 공간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서 토즈가 지난 19년간 축적한 경험과 노하우가 집약된 소규모 프리미엄 독서실이다. 프리미엄 독서실 1위 토즈 스터디센터의 세컨드 브랜드로서, 강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공간 효율을 극대화해 소규모로 창업이 가능하고 운영부담도 낮춘 것이 특징이다.

토즈 스터디센터는 7가지 학습유형을 과학적으로 분석하여 이에 맞춘 5가지 학습공간을 제공해 이용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토즈 스터디랩은 토즈 스터디센터의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장기 고객을 위한 독립된 학습공간 ‘솔리터리 스터디룸’, 시간제 좌석 전용 공간으로 안락하고 개방적인 ‘소셜 스터디룸’ 등 학습공간을 두 가지로 단순화하여 소규모 프리미엄 독서실 사업 모델을 창안했다. 공간 효율을 높이면서 40평대의 비교적 소규모 독서실 창업이 가능하고 운영부담도 낮췄다.

무엇보다, 토즈 스터디랩은 ▶초기개설비용이 1억원대로(임차보증금 제외) 큰 부담 없이 국내 1위 브랜드 파워와 서비스를 갖춘 프리미엄 독서실 창업이 가능한 점 ▶스터디카페처럼 시간제 고객을 유입할 수 있으면서도 프리미엄 독서실과 같은 면학분위기 조성이 가능해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가져갈 수 있다는 점 ▶ 직원이 상시 상주하지 않아도 운영 가능한 준무인 운영체제로 인건비와 관리비 절감이 가능한 점 등이 가장 큰 강점이다.

프리미엄 독서실 시장은 매년 두 자리 수 성장을 이어가며 불황을 모르는 교육사업계의 새로운 블루칩으로 각광받고 있다. 창업 후 고정비용 항목이 적고 인건비 부담도 적어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한 프리미엄 독서실 시장의 성장세는 앞으로도 지속될 전망이다.

토즈 공간사업본부 김정수 이사는 “토즈 스터디랩은 상대적으로 토즈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가 낮은 지방 중소도시 중심으로 확장하여, No 1. 프리미엄 독서실 브랜드 토즈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번 견고히 할 예정”이라고 전하며 “토즈 스터디랩에 적용된 선진적인 시스템을 토즈 스터디센터에도 적용하여 토즈의 두 브랜드가 서로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토즈 스터디센터는 국내 최초로 2년간의 R&D를 통해 개개인의 학습유형에 맞는 5가지 유형의 공간 구성을 도입하고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지원해 독서실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2010년 오픈 이래 프리미엄 독서실 시장을 주도하면서 전국적으로 350개의 스터디센터를 운영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