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멸종위기 거북이 놀이감으로…중국 해양공원 체험놀이 논란

멸종위기 거북이 놀이감으로…중국 해양공원 체험놀이 논란

손진호 기자
입력 2019-02-19 10:56
업데이트 2019-02-19 11: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Kuaishou/99309655
Kuaishou/99309655 중국 닝샤후이족자치구 인촨시 BHG 판타지 오션파크의 거북이 먹이주기 체험 놀이.

멸종 위기의 거북이가 놀이감으로 둔갑한 중국의 한 해양공원이 논란이 되고 있다.

18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은 최근 중국의 소셜 미디어에 퍼지고 있는 영상 한편을 소개했다.

영상에는 지난달 27일 개관한 닝샤후이족자치구 인촨시 BHG 판타지 오션파크에서 낚싯대로 거북에게 양배추를 먹이로 주는 어린이들의 모습이 담겨 있다.

하지만 BHG 판타지 오션파크의 영상 속 거북은 놀랍게도 멸종 위기종인 초록 거북(Green turtle). 이로 인해 개관한 지 채 한 달도 되지 않은 오션파크 측은 시 당국의 조사를 받게 됐으며 거북에게 먹이 주기 체험 활동은 중단된 상태다.

해당 영상은 오션파크의 한 방문객이 지난주 중국판 유튜브 콰이쇼우(Kuaishou)에 게재하면서 급속도로 퍼졌다. 동영상은 이를 본 동물애호들의 지탄을 받았고, 시청자 중 한 명이 웨이보를 통해 중국 국가임업화초원국에 알리면서 일파만파 확산됐다.

☞동영상 보러가기

오션파크의 한 매니저는 “이러한 활동이 ‘아이들을 위한 체험’으로 기획됐으며 체험놀이 가격은 매우 싸다. 1회 10위안(한화 약 1700원) 밖에 되지 않는다”며 “우리는 1일당 참여할 수 있는 아이들의 수를 엄격히 통제하고 있으며 사육사들은 매일 오후 영양가 있는 음식들을 거북들에게 주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바다 거북’이라고도 불리는 초록 거북은 최근 기후 온난화의 영향으로 해수면이 높아지면서 적도 가까이에 있는 번식 장소가 사라져 그 개체수가 감소하고 있으며 세계자연보전연맹(IUCN)에 의해 국제적 멸종위기종으로 지정 보호되고 있다.(참고: 다음 이야기 동물도감)

사진·영상= Kuaishou/99309655

손진호 기자 nasturu@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