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회 분신 시도한 60대 남성 ‘쥐불놀이·통구이’ 비하한 여당 비서

국회 분신 시도한 60대 남성 ‘쥐불놀이·통구이’ 비하한 여당 비서

강윤혁 기자
강윤혁 기자
입력 2019-02-14 22:36
업데이트 2019-02-14 22: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목숨 아까운줄 모르죠…나라의 심장에 불 질러” 조롱

50대 남성...국회 앞 차량 분신 시도
50대 남성...국회 앞 차량 분신 시도 1일 오전 8시52분쯤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사당 앞 잔디마당에서 승용차에 화재가 발생했다. 차량 내부에는 50대 남성이 있었으며 3도 화상을 입고 의식이 미약한 것으로 전해졌다. 소방 당국은 이 남성이 분신을 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현재 소방 차량 17대와 인력 60명이 현장에 출동해 상황을 수습 중이다. 2019.2.1
뉴스1
최근 사회적 갈등으로 인한 국회 내 분신 사건이 잇따라 발생하는 가운데 이를 수습하는 역할을 해야 할 여당 국회의원 비서진이 분신한 60대 남성을 ‘쥐불놀이’, ‘통구이’라고 조롱했던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논란이 되고 있다.

14일 국회 관계자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 소병훈 의원실 7급 비서 A씨는 지난 1일 국회 본청 앞 잔디광장에서 차에 불을 붙여 분신을 시도한 60대 남성 사진을 올리며 “사상이나 종교가 이렇게 무섭습니다 여러분. 이런 분들 특징이 목숨 아까운 줄 모르죠”라고 썼다. A씨가 올린 사진에는 불에 타 검게 그을린 60대 남성이 의식을 잃고 국회 잔디밭에 쓰러져 있는 모습이 담겼다.

A씨는 해쉬태그로 ‘분신자살’, ‘혐오’, ‘쥐불놀이’ 등 60대 남성의 분신 시도를 비하하는 단어를 함께 올렸다.

A씨는 이후 댓글을 통해 “애국자께서 국회는 나라의 심장 이래놓구 심장에 불을 질렀어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고 분신 시도한 이 남성을 비꼬기도 했다.

특히 A씨는 지인들의 댓글이 달리자 “통구이됐어ㅋㅋ”라고 쓰며 이를 조롱했다.

분신을 시도한 60대 남성은 차에 불을 지르기 직전 ‘일하는 국회’가 되라는 내용의 전단지 수십여 장을 뿌린 것으로 전해졌다. 전단지에는 “적폐국회 바로 세워서 대한민국이 새롭게 태어나야 한다”거나 “국회의원 특권 폐지하라!”, “특수활동비, 입법활동비 수많은 특혜를 폐지하라”는 등의 내용이 담겨 있었다.

강윤혁 기자 yes@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