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스트립바 방문 의혹’ 최교일 의원 징계안 국회 제출

‘스트립바 방문 의혹’ 최교일 의원 징계안 국회 제출

오세진 기자
입력 2019-02-07 19:53
업데이트 2019-02-07 19: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회 윤리특위, 서영교·심재철·김석기·손혜원 징계안 상정 검토

최교일 자유한국당 의원. 연합뉴스
최교일 자유한국당 의원.
연합뉴스
2016년 미국 연수 때 스트립바를 방문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최교일 자유한국당 의원의 징계안을 더불어민주당이 국회에 제출했다.

민주당은 당 전국여성위원장을 맡고 있는 백혜련 의원 대표 발의로 최 의원의 징계안을 7일 국회 의안과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징계안 발의에는 백 의원을 포함해 민주당 의원 20여명이 참여했다.

앞서 국회 윤리특별위원회는 이달 안에 전체회의를 열고 ‘재판 청탁’ 논란을 초래한 서영교 민주당 의원과 ‘정부의 비공개 예산정보 무단 열람·유출’ 논란을 일으켰던 심재철 한국당 의원, ‘용산참사’ 당시 과잉 진압 논란에 대해 “정당한 공권력 행사였다”는 등의 발언으로 논란을 산 김석기 한국당 의원, 그리고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이 제기된 손혜원 무소속 의원 등에 대한 징계안 상정을 논의하기로 했다. 현재 윤리특위 위원장은 박명재 한국당 의원이 맡고 있다.

앞서 미국에서 20년 넘게 가이드를 하고 있는 한국 교포 대니얼 조씨는 최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를 통해 “2016년 가을 (증략) 경북 지원의 C모 국회의원이 식사 후에 저녁에 맨해튼에서 자꾸 스트립바를 가자고 굉장히 강요했다”고 폭로했다.

C의원이 최교일 의원으로 알려지면서 최 의원은 보도자료를 통해 당시 스트립바를 간 사실이 없다면서도 “춤추는 무희들은 있었을 것 같은데 스트립쇼는 아니었다”는 해명을 내놨다.

이후 조씨는 최 의원이 당시 갔던 바 주소와 이름까지 언급하며 최 의원의 해명을 재반박했다. 조씨는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두 번째 인터뷰에서 “제가 모시고 다녔으니까 제가 잘 안다. 첫째 날(2016년 9월 24일) 맨해튼으로 돌려서 33가에 있는, 지금은 이름이 바뀌었을지 모르지만 ‘파라다이스’라는 전형적인 미국 스트립바였다”고 밝혔다.

그러자 최 의원은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옷을 다 벗은 무희는 없었다”면서 자신의 스트립바 출입 의혹을 제기한 조씨가 민주당 지지자라고 주장했다.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