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목포 설민심 전한 박지원 “대북정책 지지, 민생경제 막말”

목포 설민심 전한 박지원 “대북정책 지지, 민생경제 막말”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19-02-06 08:06
업데이트 2019-02-06 08: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이 지난달 31일부터 5일까지 6일간 지역구인 전남 목포에 머물면서 접합 설 민심과 관련해 “대북 정책은 지지하면서도 민생 경제에 대해서는 막말에 가까운 비난이 쏟아졌다”고 했다.

박 의원은 5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6일간 예년처럼 복지시설 전통시장 공공기관 세배를 드리고 서울로 간다”며 “박우량 신안군수와 함께 예산확보를 했던 천사대교를 임시개통 한 것은 또 다른 감동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러면서 “역시 국회의원은 예산을 많이 따와야 한다”며 “DJ 뒤를 이어 TV 여기 저기를 틀어도 박지원이더라는 소리를 들었다”고 소개했다.
또 “지역민들은 북미정상회담 실무협상을 위해 미국 대표가 평양을 방문하는 것을 높이 평가하고 문재인 대통령께서 DJ 햇볕정책을 잘 이어 가는 것에 박수를 보냈다”며 “민생경제는 실망과 분노의 막말을 쏟아낸다. 오피니언 리더와 중소 기업인, 상공인은 돌아섰고 자영업은 붕괴로 탄식만 했다”고 차가운 민심을 전했다. 이어 “일반적으로 진보세력의 붕괴는 막아야 한다면서도 여론조사에서 65% 정도가 긍정평가 라는 소식엔 생각보다 높게 나온다는 반응이다”면서 “대안정당이 없다는 지적과 함께 정계개편 문의도 많았다”고 알렸다.

마지막으로 “신안 압해도~해남 화원 연륙교 건설 1조원,목포 수산물 수출단지 1000억원, 목포 올해 예산 5575억 등의 예산 확보에 대해 과분한 찬사와 격려를 받았다”고 자랑했다.

이기철 선임기자 chuli@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