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과 북의 제작진이 함께 만든 JTBC 2부작 다큐멘터리 ‘두 도시 이야기 - 속초 원산’이 첫 선을 보인다.

4일 오후 6시 50분 방송되는 ‘두 도시 이야기 - 속초 원산’ 1부 ‘동해의 선물’편은 아름다운 동해안에 자리 잡은 두 도시 속초와 원산을 찾아간다. 1부 내레이션은 ‘스카이(SKY) 캐슬’에서 열연한 배우 윤세아가 맡았다.

아름다운 해변의 대명사 송도원 해수욕장과 독특한 원산돌판불고기가 있는 원산, 영금정의 일출과 다양한 음식으로 연간 1500만명이 넘는 관광객을 모으는 속초를 방문해 두 도시의 풍경과 식문화를 소개한다. 명태순대와 오징어순대를 통해 이어진 두 도시의 인연도 살펴본다.

30일간 북한에서 촬영한 원산의 모습은 그간 보기 힘들었던 풍경이다. 명사십리와 함께 원산의 2대 명소로 불리는 송도원 해수욕장, 1876년 강화도조약으로 부산, 인천과 함께 개항한 북한 동부에서 가장 큰 항구 원산항을 돌아본다.

북한과 외국인 청소년들을 위한 캠핑시설 송도원국제소년단야영소에서 취재진은 평양 학생들이 전자오락실에서 게임을 즐기고, 노래방 반주에 맞춰 춤을 추는 모습을 본다. 원산동물원에서는 2000년 남북정상회담 때 김대중 전 대통령이 당시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에게 선물한 진돗개 ‘평화와 통일’이의 후손을 만난다.

남북의 두 도시 속초와 원산의 아름다움을 담은 ‘두 도시 이야기 ? 속초 원산’은 4일 1부에 이어 5일 같은 시간 2부가 방송된다.

이정수 기자 tinti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