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지칠대로 지친 손흥민 뉴캐슬전 결승골, 두 경기 연속 골맛

지칠대로 지친 손흥민 뉴캐슬전 결승골, 두 경기 연속 골맛

임병선 기자
입력 2019-02-02 20:38
업데이트 2019-02-03 00: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런던 로이터 연합뉴스
런던 로이터 연합뉴스
지칠 대로 지친 손흥민(토트넘)이 끝내 후반 38분 두 경기 연속 골맛을 봤다.

 손흥민은 2일 런던의 웸블리 스타디움으로 불러들인 뉴캐슬과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5라운드에 선발 출전, 경기 종료 7분을 남기고 결승 골을 뽑아 1-0 승리에 앞장섰다. 지난달 31일 왓퍼드와의 경기 동점 골에 이어 두 경기 연속 골맛을 봤다. 손흥민은 페르난도 요렌테가 떨궈준 공을 페널티 지역 오른쪽에서 두 수비수를 제치고 날린 슈팅이 골키퍼의 다리를 스치고 골망을 갈랐다.

 손흥민은 전반 10분 페널티 지역 왼쪽에서 왼발로 첫 슈팅을 시도했으나 수비수를 맞고 나왔다. 원톱 위치에 국한하지 않고 넓은 활동 범위를 누비며 강한 압박 플레이를 펼쳤다. 전반 43분엔 역습을 시도하다 상대 팀 매트 리치의 깊은 태클에 넘어졌지만, 다시 일어나 공격에 합류했다.

손흥민은 후반전에도 팀 공격을 이끌었다. 후반 4분엔 페널티 지역 왼쪽에서 루카스 모우라의 힐패스를 받고 슈팅을 시도하기도 했다. 토트넘은 끊임없이 뉴캐슬의 골문을 두드렸지만 좀처럼 골은 나오지 않았지만 결국 지칠 대로 지친 손흥민이 놀라운 집중력을 보여 귀중한 승리를 쟁취했다.

해리 케인과 델리 알리가 여전히 부상으로 빠진 공백에 손흥민 밖에는 골 갈증을 풀어줄 선수가 없었고 손흥민은 그 기대에 부응했다. 후반 종료 2분을 남기고 그가 에릭 다이어와 교체돼 그라운드를 걸어나오자 관중들이 따듯한 박수로 위로했다. 토트넘은 맨체스터 시티를 승점 1 차이로 제치고 시즌 처음 2위로 올라섰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토트넘 감독은 앞서 “손흥민이 몸상태가 돼 있다. 그래서 오늘 선발 출전한다고 여러분에게 말할 수 있다”고 밝혔다고 BBC가 전했다. 손흥민은 지난 31일 왓퍼드전에서 동점 골로 리그 9호, 시즌 13호 골을 본 지 이틀 밖에 쉬지 못해 너무 체력 소모가 많은 것이 아닌가 하는 우려를 낳았는데 이날 선발 출전해 기어이 리그 10호, 시즌 14호 골을 기록해 세 시즌 연속 두 자릿수 득점을 채웠다.

손흥민은 독일 분데스리가 함부르크와 레버쿠젠에서 뛰던 2012~13시즌부터 세 시즌 연속 두 자릿수 득점에 성공한 뒤 프리미어리그에서도 같은 기록을 세웠다. 유럽 5대 리그(프리미어리그,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독일 분데스리가, 이탈리아 세리에A, 프랑스 리그앙)에서 세 시즌 연속 두 자릿수 득점을 기록한 한국 선수로는 차범근 전 감독 이후 두 번째와 세 번째다. 차범근 전 감독은 분데스리가 프랑크푸르트와 레버쿠젠에서 1981~82시즌부터 다섯 시즌 연속 두 자릿수 득점에 성공했다.

 지난 30일 우승 후보 가운데 한 팀인 맨 시티를 잡는 힘을 과시한 뉴캐슬은 기성용의 소속팀으로 우리에게 익숙하지만 기성용은 햄스트링을 다쳐 교체 명단에도 이름을 올리지 않아 코리안 더비는 무산됐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