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경찰 “버닝썬 직원, 손님 성추행으로 입건”…CCTV 영상 확보 못해

경찰 “버닝썬 직원, 손님 성추행으로 입건”…CCTV 영상 확보 못해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19-01-31 19:00
업데이트 2019-01-31 19: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승리 클럽 버닝썬 폭행 사건
승리 클럽 버닝썬 폭행 사건 지난 11월 24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클럽 ‘버닝썬’에서 집단폭행을 당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김모(28)씨가 자신의 피해 증거로 올린 사진.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클럽 ‘버닝썬’ 직원이 여성 손님을 성추행한 혐의로 경찰에 입건된 사실이 확인됐다.

버닝썬은 최근 한 남성 손님이 직원들로부터 집단폭행을 당해 신고했는데 도리어 경찰들이 자신을 제압하고 입건했으며 연행 과정에서 경찰에게도 폭행당했다고 주장하면서 세간의 이목을 받은 서울 강남의 클럽이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버닝썬에서 20대 여성 손님을 추행한 혐의(강제추행)로 이 클럽 직원 A씨를 불구속 입건해 수사 중이라고 31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달 30일 오전 6시에서 6시 30분 사이 손님 B씨의 신체 부위를 동의 없이 만지고, B씨가 자리를 피하자 쫓아가 입을 맞추려 하는 등 재차 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러한 내용은 B씨가 버닝썬 폭행 사건 피해자인 김모(28)씨의 소셜미디어 계정을 통해 “버닝썬에서 성추행 피해를 봤다”고 제보하면서 알려졌다.

경찰은 B씨로부터 신고를 접수하고 버닝썬을 방문해 CCTV 제공을 요구했지만, 기술적인 문제를 이유로 다음에 다시 방문해달라는 요청을 받아 돌아갔다가 다시 방문했을 때에는 버닝썬 측이 “저장 기간이 지나 영상이 삭제됐다”면서 영상을 제공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경찰은 디지털포렌식 등 버닝썬의 CCTV 영상을 복구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경찰은 조만간 A씨를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하기 위해 소환 일정을 조율하고 있다.

한편 “한 여성이 클럽 직원에 의해 끌려나가는 것을 보고 도와주려다 직원에게 폭행당했다”는 김씨의 주장은 아직 그 정황이 파악되지 않은 상황이다.

김씨를 폭행한 혐의(상해)로 입건된 클럽 관계자 장모씨는 경찰에서 혐의를 인정하면서 “김씨가 손님들을 추행해서 시비 끝에 폭행했다”는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씨는 폭행 사건 직전 클럽에서 여성 2명을 성추행한 혐의로 고소당한 상태다.

그밖에 한 전직 버닝썬 직원이 몇몇 언론과 인터부에서 “버닝썬에서 대마초를 피웠다는 말을 여성 손님으로부터 들었으며, 12월말쯤 경찰이 마약 문제로 버닝썬에 출동했었다”면서 이 곳에서 마약 문제가 빈번하게 일어난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경찰은 “최근 3개월 동안 경찰이 마약 관련 문제로 버닝썬에 출동한 기록을 발견할 수 없었다”고 밝혔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