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황교안 당대표 출마에 홍준표 “도로 탄핵당 회귀”

황교안 당대표 출마에 홍준표 “도로 탄핵당 회귀”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19-01-29 13:15
업데이트 2019-01-29 13: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당과 한국 보수·우파 세력에게 죄를 짓는 일” 비판

이미지 확대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29일 자유한국당 당권 도전을 공식 선언한 가운데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당이 다시 도로 탄핵당으로 회귀해선 안 된다”며 각을 세웠다.

홍 전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공개한 글에서 “이 당은 제가 탄핵의 폐허 위에서 당원들과 합심하여 일구어 낸 당”이라며 이 당이 다시 도로 탄핵당, 도로 국정농단당, 도로 친박당, 도로 특권당, 도로 병역 비리당으로 회귀하게 방치 하는 것은 당과 한국 보수·우파 세력에게 죄를 짓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숙고에 숙고를 거듭해 국민보수, 서민보수당으로 거듭나게 해 자유 대한민국을 지키겠다”고 밝혔다.

한편 황 전 총리는 이날 출마 선언을 통해 문재인 정부를 집중적으로 비판했다. 그는 “무덤에 있어야 할 386 운동권 철학이 21세기 대한민국의 국정을 좌우하고 있다”며 “이 정권과 손잡은 강성 귀족노조가 노동개혁을 가로막고, 청년들의 일자리를 빼앗고, 하청 중소기업 근로자들의 소득을 탈취하면서, 서민들의 삶은 나락에 떨어졌다”고 말했다.

황 전 총리는 또 “한반도 평화의 시곗바늘이 거꾸로 돌아가는 것은 아닌가 많은 국민들이 염려하고 있다”며 “김정은을 칭송하고 북한을 찬양하는 세력들이 광화문 광장을 점령하고, 80년대 주체사상에 빠졌던 사람들이 청와대와 정부, 국회를 장악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박 전 대통령 사면과 관련해서는 “사면이라는 것은 정무적인 판단”이라며 “국민의 여론과 여망을 종합해서 기회가 되면 판단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