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마이클 잭슨 가족들 “잭슨이 살아있었다면 성추행 혐의 제기하지 못했을 것”

마이클 잭슨 가족들 “잭슨이 살아있었다면 성추행 혐의 제기하지 못했을 것”

민나리 기자
민나리 기자
입력 2019-01-28 22:19
업데이트 2019-01-28 22: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마이클 잭슨으로부터 어린 시절 성추행을 당했다는 두 남성, 웨이드 롭슨과 제임스 세이프척의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 ‘리빙 네버랜드’(네버랜드를 떠나며)가 지난 주 선댄스 영화제에서 초연한 가운데 잭슨 재단에 이어 잭슨의 가족들이 영화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며 비난하고 나섰다.
‘리빙 네버랜드’ 감독과 출연자들
‘리빙 네버랜드’ 감독과 출연자들 마이클 잭슨의 아동 성추행 혐의를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 ‘리빙 네버랜드’의 감독인 댄 리드(가운데)와 피해 사실을 고백한 웨이드 롭슨(왼쪽), 제임스 세이프척.
AP통신 연합뉴스
잭슨의 가족은 성명서를 통해 “마이클이나 우리 가족은 (사람들의 문제제기에 대해) 언제나 애써 참아왔다”면서 “그게 마이클의 방식이었기 때문”이라고 운을 뗐다고 AP통신은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가족은 “그러나 이번 공격만큼은 참을 수가 없다. 마이클이 (이곳에 없어서) 스스로를 방어할 수 없기 때문이지 그렇지 않았다면 이런 혐의는 제기되지조차 못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가족들은 잭슨이 2003년 경찰이 네버랜드를 급습해 13세 소년의 성추행 의혹를 제기할 때도 철저히 조사받았다고 말했다. 이때 롭슨도 증인석에 서서 잭슨의 방에서 함께 잔 적은 많았지만 잭슨이 자신을 성추행한 적은 한 번도 없다고 증언했다고 덧붙였다. 나머지 한 사람인 제임스 세이프척도 경찰 조사에서 유사한 증언을 한 적이 있다. 2005년 잭슨을 모든 혐의에 대해 무죄 선고를 받았다.

그러나 롭슨은 이후 두 차례의 신경쇠약을 겪으면서 상담 치료사에게 숨겨왔던 비밀을 모두 폭로했다고 밝혔다. 스트레스와 트라우마가 자신이 성추행을 당했다는 진실을 마주하게 했다는 것이다. 롭슨은 2013년 잭슨 재단측에 소송을 제기했지만 법원은 법적조치를 너무 늦게 취했다고 기각했다.

잭슨의 가족은 두 남성을 ‘위증자’라고 규정하며, 이들이 입장을 바꿈으로써 증거가 없는 상황임에도 사람들이 잭슨의 친구들과 가족들이 아닌 두 남성의 거짓말이 사실인 것처럼 믿게 만들고 있다고 지적했다.

영화감독인 댄 리드는 두 남성의 신뢰성을 전혀 의심하지 않는다고 전했으며 영화 시놉시스에서도 “이제 성인이 된 그들과 가족들과의 고통스러웠던 인터뷰를 통해 지속적인 착취와 속임수를 영상에 담았다”고 설명했다.

가족들은 진실과 증거들은 자신들의 편이라면서 잭슨을 대변하는 것에 대해 자랑스럽다고 마무리했다. 잭슨은 2009년 프로포폴 과다복용으로 사망하기까지 자신에게 제기된 모든 혐의에 대해 부인했었다.

민나리 기자 mnin1082@seou.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