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과천 서울대공원, 설 명절 맞아 ‘기(己)막히게 해(亥)내면 돼지’ 행사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돼지에 관한 퀴즈 풀고 미션 해결

경기도 과천시 서울대공원이 설 명절을 맞아 돼지에 대한 퀴즈를 풀어보는 ‘기 막히게 해내면 돼지’행사를 개최한다.

경기도 과천시 서울대공원은 기해년 설 명절을 맞아 ‘기(己)막히게 해(亥)내면 돼지’ 행사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명절 연휴인 다음달 2일부터 6일까지 열리는 이 행사는 2019년 기해년 황금돼지띠 해를 맞아 돼지와 관련된 게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돼지에 관한 퀴즈를 풀고 미션을 해결하며 지금까지 모르고 있던 동물 특성에 대해 알아본다. 동물복지의 인식을 높이고 돼지와 친근해질 좋은 기회도 제공한다. 4개의 미션으로 나눠 진행된다. 먼저 미션 1 ‘돼지에 관한 퀴즈! 함께 배워봐요!’ 코너에서는 돼지와 관련된 재미있는 이야기와 돼지의 생김새와 특징, 돼지를 닮은 야생동물의 정보를 학습하고 퀴즈로 풀어본다. 기둥이나 나무바닥 같은 곳에 비비거나 진흙에 뒹굴며 몸에 붙은 벌레나 기생충을 떼어내는 돼지의 특성에 대해 배운다.

미션 2에서는 돼지 목각 퍼즐 조각을 맞추거나 빈칸을 채워가며 돼지에 관한 이야기를 완성한다. 돼지에 대한 친근감을 높이는 코너다. 미션 3는 서울동물원에서 사는 열두 띠 동물을 찾아보는 게임을 진행한다. 서울동물원 지도를 보고 열두 띠 동물이 전시된 동물사에 해당하는 번호를 찾아 빈칸을 채우는 임무가 주어진다. 미션4는 가족과 함께 올바른 관람문화를 알리는 코너다. 올바른 동물원 관람문화를 알리는 대형 퍼즐 조각을 맞춘 후인증사진을 찍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리면 된다. 모든 미션을 마친 관람객 300명에게 선착순으로 기념품을 준다.

남상인 기자 sanginn@seoul.co.kr

.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