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기자회견 예고’ 손혜원, 나경원에게는 ‘경고’…“반전의 빅카드 폭로”

‘기자회견 예고’ 손혜원, 나경원에게는 ‘경고’…“반전의 빅카드 폭로”

오세진 기자
입력 2019-01-22 15:40
업데이트 2019-01-22 16: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나 “민주당이 나서도 투기는 투기”…손 “본질이 뭔지도 모르면서” 반격
사진은 손혜원 의원이 지난 20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하겠다는 입장을 밝히는 모습. 연합뉴스
사진은 손혜원 의원이 지난 20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하겠다는 입장을 밝히는 모습. 연합뉴스
전남 목포 근대역사문화공간 내 부동산 여러 곳을 친척 및 지인 명의로 사들여 투기 의혹에 휩싸였던 손혜원 의원이 목포에서 오는 23일 기자간담회를 열겠다고 밝혔다. 간담회 장소는 나전칠기박물관 건립 예정 부지다.

손 의원은 “23일 낮 2시 목포 구도심의 박물관 건립 예정지에서 1시간 동안 간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라면서 간담회 장소는 기자들에게만 오후 1시부터 개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손 의원은 “참석자는 기자로만 제한하니 기자증을 지참해주길 부탁한다”면서 “현장 영상과 사진이 필요한 기자들은 미리 들어올 수 있다”고 덧붙였다. 목포 현지에서 열리는 이번 기자간담회는 지난 20일 더불어민주당 탈당을 선언한 기자회견에 이어 사흘 만이다.

손 의원은 이번 간담회에서 자신을 둘러싼 투기 의혹 등에 대한 입장과 향후 대응 방향 등을 밝힐 것으로 보인다.

특히 손 의원은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를 겨냥하는 글을 올렸다. 손 의원은 “곧 반전의 빅카드가 폭로된다”면서 “방송 한 번 같이했던 정으로 충고한다. 부디 뒷전으로 한발 물러나 조심하기 바란다”고 경고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당에서 대대적으로 손 의원 구하기를 진행 중”이라면서 “민주당 모두가 나서도 투기는 투기”라고 비판했다.

손 의원은 나 원내대표를 향해 “4선의원에 3수까지 해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되신 분이 원하던 자리 차지하셨으면 일 열심히 하셔야지요”라면서 “이번 일의 본질이 무엇인지 그 감조차 못 잡으면서 어찌 4선의원까지 되셨는지 의아하다”고 말했다.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