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케이뱅크, 신용카드 닮은 ‘케뱅페이’ 출시

케이뱅크, 신용카드 닮은 ‘케뱅페이’ 출시

강경민 기자
입력 2019-01-21 14:42
업데이트 2019-01-21 14: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잔고 없어도 결제·전용 마이너스통장서 지급돼…연말까지 50만원 한도 무이자 혜택도

케이뱅크는 신용카드처럼 통장에 잔액이 없어도 결제가 되는 페이 서비스인 ‘케이뱅크 페이(케뱅페이)’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케뱅페이는 잔고 안에서만 쓸 수 있는 계좌이체 기반 페이 서비스에 마이너스통장 방식의 ‘쇼핑머니 대출’을 결합해 잔고가 없더라도 결제가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케이뱅크는 쇼핑머니 대출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연말까지 50만원 한도에서 무이자 혜택을 주기로 했다.

대출금리는 이날 기준 최저 3.75%, 최고 13.35%다. 이자는 일별 대출 사용금액에 따라 발생한다.

만 20세 이상에 신용등급 1∼8등급이면 누구든 쇼핑머니 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 대출한도는 신용등급에 따라 100만원, 300만원, 500만원까지다.

다만 대출받은 금액은 케뱅페이에서만 사용 가능하고, 별도로 출금이나 이체는 불가능하다.

이준영 케이뱅크 여신기획팀장은 “신용도가 낮아 중금리대출을 받거나 신용카드를 이용하지 못하는 고객에게도 혜택을 줘야 한다는 고민이 있었다”며 “신용카드에서 신용판매와 유사한 상품은 위험이 낮다고 분석돼 이런 상품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케뱅페이는 오프라인에서만 이용 가능한 제로페이와 달리 온·오프라인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온라인에서 사용하려면 결제 수단 진행 단계에서 ‘계좌이체>약관동의>간편계좌이체’를 누르면 된다.

온라인 제휴처로는 현재 교보문고, 야나두, 초록마을, SM면세점, 아디다스, 푸드플라이 등 약 3천여곳이 있다.

가맹점 수수료는 온·오프라인 모두 0%다.

케이뱅크는 케뱅페이 출시를 기념해 이용고객 선착순 5천명에게 적금상품인 코드K자유적금의 0.40%포인트 추가 우대금리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1만원 이상 결제한 모든 고객에게 5천원을 계좌로 입금해준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