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태우 기자회견 ‘보수단체’ 회원들 소란에 아수라장

김태우 기자회견 ‘보수단체’ 회원들 소란에 아수라장

강경민 기자
입력 2019-01-21 14:07
업데이트 2019-01-21 14: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 수사관에 환호·박수…취재진에 욕설·몸싸움

이미지 확대
‘김태우 지지자들’
‘김태우 지지자들’ 21일 오전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김태우 수사관 공식 기자회견에서 지지자들이 관련 피켓을 들고 있다. 2019.1.21 연합뉴스
청와대 특별감찰반의 민간인 사찰 등 비위 의혹을 주장해 온 김태우 수사관의 기자회견장에서 김 수사관 지지자들이 취재진에게 보도 내용에 불만을 터뜨리는 등 소동을 빚었다.

21일 오전 10시부터 1시간 동안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기자회견에는 일찌감치 많은 취재진이 몰려 준비해둔 좌석이 모두 차는 등 관심이 모아졌다.

회견장에는 취재진과 김 전 수사관, 변호인단 외에도 애국순찰팀, 구국채널 등 보수를 표방하는 단체 회원 70여 명도 참석해 발 디딜 틈이 없었다.

현장을 찾은 개인 유튜브 방송 관계자들은 취재진과 자리를 두고 실랑이를 벌이다가 “어차피 제대로 내보내지도 않을 거 아니냐”면서 기자들을 밀어내기도 했다.

단체 회원들은 ‘김태우 수사관님 응원합니다. 지지합니다’, ‘민간인 사찰 폭로 김태우 수사관 지켜내자’ 등 손팻말을 들고 지지의 뜻을 밝혔다.

회견 시작 전부터 취재진과 김 수사관을 지지하는 단체들 사이에 자리다툼이 벌어지자 장내 정돈을 맡은 이들이 제지에 나섰다. 일부 참석자들은 취재진을 향해 욕설을 하는 모습도 보였다.

소란이 계속되자 김 수사관의 변호인단 쪽은 “김 수사관을 성원하신다면 정숙을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참석자들은 9시 58분께 김 수사관이 기자회견장에 나오자 ‘김태우’를 연호했고 “과감하게 하라”, “협박당했다면 그렇게 말하라”, “김태우 파이팅” 등을 외치기도 했다.

김 수사관이 자신을 ‘미꾸라지’, ‘꼴뚜기’ 등에 비유한 청와대 인사들을 모욕과 명예훼손으로 고소할 계획이라며 “지금이라도 진심으로 용서를 구한다면 통 크게 받아들일 용의도 있다”고 말할 때는 지지자들 사이에서 박수와 환호성이 터져 나왔다.

참석자들은 김 수사관이 검찰의 엄정한 수사를 촉구하며 회견을 마무리하자 다시 김 수사관의 이름을 연호하며 박수세례를 보냈다.

김 수사관은 기자회견 동안 자신을 응원하는 이들을 향해 웃음을 짓는 등 여유 있는 모습을 보였다.

회견 종료 후 김 수사관이 현장을 떠나자 지지자들은 취재진에게 욕설과 함께 “똑바로 보도하라”고 고함을 치면서 10여분간 소란이 이어졌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