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트럼프 “김정은 만나길 고대”…언론에 불만 표출도

트럼프 “김정은 만나길 고대”…언론에 불만 표출도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19-01-21 07:15
업데이트 2019-01-21 07: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김정은 친서 받은 트럼프
김정은 친서 받은 트럼프 김영철(오른쪽) 북한 노동당 부위원장 겸 통일전선부장이 지난 18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 백악관 대통령 집무실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에게 A4 크기의 흰색 서류에 담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친서를 건네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19일 전날 면담에 대해 “매우 좋은 만남”이었다면서 2차 북·미 정상회담을 2월 말 열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개최 장소는 추후 발표할 예정이다.
댄 스커비노 백악관 소셜미디어국장 트위터 캡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의 2차 북미정상회다메 대한 기대감을 다시 한번 드러냈다.

트럼프 대통령은 20일(현지시간) 트위터에 “이번 주에 (북한) 최고 대표와 아주 훌륭한 만남을 가졌다”면서 “2월말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만나길 고대한다”고 말했다.

‘최고 대표’란 지난 18일 백악관을 방문한 김영철 북한 노동당 부위원장 겸 통일전선부장 일행을 가리킨 것으로, 트럼프 대통령은 전날에도 백악관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믿을 수 없을 만큼 매우 좋은 만남이었다”라고 말한 바 있다.

또 자신과 김정은 위원장 모두 2차 정상회담을 고대하고 있다고 말하기도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러나 북한 비핵화를 트럼프 정부의 노력에 언론이 정당한 평가를 하지 않고 있다며 못마땅해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 글 첫머리에 “언론은 우리가 북한과 엄청난 진전을 이뤘는데도 이를 인정하지 않는다”면서 “지금과 비교할 때 오바마 정부 말기에 우리가 어디에 있었는지를 생각해 보라”고 말했다.

북핵 위기가 오바마 정부 당시와 비교해 볼 때 훨씬 안정적으로 관리되고 있다는 것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전날에도 “언론에는 보도되지 않았지만, 우리는 비핵화에 관한 한 많은 진전을 이뤘다”, “엄청난 진전을 이뤘지만 불행하게도 보도되지 않았다”고 말하는 등 언론에 불만을 표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