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시안컵] ‘아! 기성용’…햄스트링 부상으로 끝내 소속팀 복귀

[아시안컵] ‘아! 기성용’…햄스트링 부상으로 끝내 소속팀 복귀

신성은 기자
입력 2019-01-20 21:54
업데이트 2019-01-20 22: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9일 훈련 도중 부상 부위 다시 통증”

이미지 확대
2019 아시안컵에 출전 중인 축구대표팀의 기성용이 햄스트링 부상 회복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결국 벤투호에서 하차하게 됐다. 사진은 18일 오전(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NAS 스포츠 컴플렉스에서 열린 축구 국가대표팀 회복훈련에 그동안 부상으로 훈련에 불참했던 기성용이 훈련에 참가한 모습. 2019.1.20  연합뉴스
2019 아시안컵에 출전 중인 축구대표팀의 기성용이 햄스트링 부상 회복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결국 벤투호에서 하차하게 됐다.
사진은 18일 오전(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NAS 스포츠 컴플렉스에서 열린 축구 국가대표팀 회복훈련에 그동안 부상으로 훈련에 불참했던 기성용이 훈련에 참가한 모습. 2019.1.20
연합뉴스
순조롭게 진행되던 햄스트링 부상 회복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드러나 ‘패스마스터’ 기성용(뉴캐슬)이 결국 벤투호에서 하차하게 됐다.

대한축구협회는 20일(한국시간) “오른쪽 햄스트링 근육 이상으로 열흘 동안 휴식과 재활을 진행했던 기성용이 전날 훈련 도중 다시 통증을 느껴 다시 검사를 한 결과 부상 부위 회복이 더딘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어 “대회가 끝날 때까지 경기에 나설 가능성이 희박하다는 판단에 따라 기성용이 소속팀으로 복귀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기성용은 지난 7일 아시안컵 축구대회 조별리그 필리핀과의 경기 중 상대 골대 앞에서 햄스트링에 통증을 느껴 주저앉았다.

이후 기성용은 열흘이 넘게 휴식과 재활에 집중했고, 지난 18일부터 팀훈련에 정상적으로 참가하면서 16강전 출전이 유력해 보였다.

그러나 19일 훈련 도중 다시 통증이 재발하면서 기성용은 아시안컵을 끝까지 마치지 못하고 ‘중도 하차’의 아쉬움을 남기게 됐다.

기성용은 21일 두바이를 떠나 영국으로 돌아갈 예정이다. 기성용이 빠지면서 대표팀의 중원은 황인범(대전)이 계속 공백을 메우게 됐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