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마흔하나 파퀴아오 브로너에 판정승, 링사이드에서 지켜본 메이웨더

마흔하나 파퀴아오 브로너에 판정승, 링사이드에서 지켜본 메이웨더

임병선 기자
입력 2019-01-20 16:03
업데이트 2019-01-20 17: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라스베이거스 AP 연합뉴스
라스베이거스 AP 연합뉴스
매니 파퀴아오(41·필리핀)가 프로 통산 70번째 경기를 만장일치 판정승으로 장식했다.

데뷔 24년을 맞은 파퀴아오는 20일(한국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MGM 그랜드에서 아드리언 브로너(30·미국)와 세계복싱협회(WBA) 웰터급 챔피언 타이틀 방어전 12라운드를 3-0 판정승으로 장식했다. 두 심판이 116-112로 채점했고, 한 심판은 117-111로 파퀴아오의 승리를 채점했다. AP통신은 120-108로 훨씬 압도적인 점수를 매겼다.

그만큼 파퀴아오는 빨랐고 압도적인 경기를 보여줬다. 7회와 9회 왼손 큰 펀치를 날려 브로너를 뒤로 물러나게 했고, 브로너는 제대로 된 카운터 하나 날리지 못했다. 펀치 적중 숫자는 112-50, 상대 바디에 적중시킨 펀치 숫자는 47-3이었다고 영국 BBC는 전했다. 파퀴아오는 사흘 전 기자회견 도중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는 것을 보여주겠다”고 말했는데 그 말을 증명했다.

파퀴아오는 2017년 제프 혼(호주)에게 패한 뒤 지난해 7월 루카스 마티세를 KO로 물리치고 타이틀을 되찾은 데 이어 이날 방어전에 성공하며 61승2무7패를 기록했다. 여덟 체급 챔피언 지위를 지켰다. 브로너는 최근 1무2패를 더해 33승1무4패가 됐다.

2015년 파퀴아오가 판정패로 무릎 꿇은 플로이드 메이웨더(42·미국)가 링사이드에서 경기를 지켜봐 더욱 눈길을 끌었다. 미국에서 2년 만에 경기를 치른 필리핀 상원의원은 “그에게 링에 돌아와 싸우자고 말하면 우리는 맞붙게 될 것”이라며 “그가 박스 안에 다시 돌아오게 되면 플로이드 메이웨더와 기꺼이 싸울 것”이라고 말했다. 다섯 체급 챔피언을 지낸 메이웨더는 재대결이 이뤄질지에 대한 질문들이 쏟아졌지만 관중석에서 아무런 반응도 보이지 않았다고 BBC는 전했다.

별명이 ‘더 프라블럼’일 정도로 말썽을 많이 일으켰던 브로너는 사흘 전 기자회견 도중 “사람들이 날 늑대 무리에 던져놓고 내려다보는 것처럼 느낀다. 최근 다섯 경기를 보라. 연달아 세계챔피언과 싸웠다. 어떤 대결도 마다하지 않았다. 상대가 얼마나 많은 타이틀을 갖고 있는지 신경도 쓰지 않았다”고 말했는데 머쓱하게 됐다. 그는 이날 제법 많은 야유를 들었는데 자기가 이겼다고 주장해 눈길을 끌었다. 그는 “내가 물리쳤다. 현장의 모두가 내가 이겼다는 것을 알았다. 내가 싸움을 컨트롤했다. 그는 빗맞혔다. 내가 훨씬 더 많은 정타를 날렸다. 내가 이겼다”고 큰소리를 쳤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