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인천 서구청장 직원 장례식 다음날 회식서 성추행 의혹

인천 서구청장 직원 장례식 다음날 회식서 성추행 의혹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9-01-20 14:00
업데이트 2019-01-20 14: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재현 서구청장 “남녀 직원들 볼에 고마움 표현”

이재현 인천 서구청장. 공식블로그
이재현 인천 서구청장. 공식블로그
이재현 인천시 서구청장이 스스로 목숨을 끊은 구청 직원의 장례식 다음 날 단체 회식을 하고 여직원에게 부적절한 신체 접촉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 구청장은 직원들 격려 차원에서 회식을 했고 그 자리에서 성추행이나 성희롱은 없었다고 반박했다.

이재현 구청장은 서구청 소속 한 직원의 장례식을 치른 다음 날인 지난 11일 구청 기획예산실 직원들을 격려하는 회식 자리를 가졌다. 이 구청장은 직원 30여명과 저녁을 먹은 뒤 노래방으로 자리를 옮겨 회식을 이어 갔다. 이 자리에서 이재현 구청장이 여직원에게 부적절한 신체 접촉을 하고 춤을 함께 출 것을 강요했다는 의혹이 나왔다.

그러자 이 구청장은 20일 입장문을 내고 “기획예산실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시간이었고 지난해부터 수차례 연기되다 일정상 어렵게 마련한 자리였다”면서 “직원의 장례식 다음 날 회식을 하고 노래방을 간 것은 입이 열 개라도 할 말이 없으며 서구 행정의 책임자로서 통렬하게 반성하고 있다”고 사과했다.

여직원에 대한 성희롱은 사실무근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노래방에서 남녀 모든 직원의 등을 두드려주며 포옹을 했고 그 과정에서 특히 고생이 많았던 몇몇 남녀 직원들 볼에 고마움을 표현했다. 그 밖의 신체적 접촉은 사실이 아니며 있지도 않은 일을 정치적 쟁점으로 부각한다면 법적 대응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