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새끼 멧돼지 사냥하는 독수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독수리가 새끼 멧돼지를 순식간에 낚아채는 모습이 포착됐다. 크루거국립공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다.

독수리의 날렵한 사냥 장면은 지난 15일 유튜브를 통해 공개됐고, 현재(20일 오후 1시 기준) 51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영상은 이동 중인 멧돼지들의 모습으로 시작한다. 잠시 후, 커다란 날개를 퍼덕이며 등장한 독수리 한 마리가 새끼멧돼지 한 마리를 낚아챈 뒤 녀석의 숨통을 끊는 상황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영상을 촬영한 이는 “코끼리를 촬영하던 중 멧돼지 가족을 만났다. 평범해 보이는 녀석들이 갑자기 달리기 시작했고, 어딘가에서 숨어 있던 독수리 한 마리가 날아와 새끼 멧돼지 한 마리를 낚아챘다. 이후 독수리는 발톱으로 새끼 멧돼지를 잡고 덤불로 들어갔다”며 “크루거 국립공원에서 이런 광경은 사자의 사냥 순간보다 훨씬 보기 드문 경우이기에 경이로울 정도로 놀라웠다”고 목격 소감을 전했다.


영상부 seoultv@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광화문 사옥: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 , 강남 사옥: 서울시 서초구 양재대로2길 22-16 (우면동 782)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