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민주 손혜원, 내일 오전 11시 ‘투기 의혹’ 기자회견

민주 손혜원, 내일 오전 11시 ‘투기 의혹’ 기자회견

신성은 기자
입력 2019-01-19 17:04
업데이트 2019-01-19 17: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홍영표 원내대표와 공동 회견…손혜원 ‘문체위원 사보임’ 관측도

이미지 확대
손혜원 의원 연합뉴스
손혜원 의원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이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과 관련해 20일 기자회견을 연다.

민주당은 19일 출입기자들에게 보낸 문자 메시지를 통해 “20일 오전 11시 국회 정론관에서 홍영표 원내대표와 손혜원 의원이 공동으로 기자회견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홍 원내대표와 손 의원은 기자회견에서 최근 불거진 의혹에 대한 입장과 앞으로의 대응 계획 등을 밝힐 것으로 예상된다.

민주당 한 관계자는 “손 의원이 직접 나서 억울함과 결백을 강조하려는 것 같다”고 말했다.

다만 민주당은 구체적인 기자회견 내용에 대해서는 함구했다.

한 당직자는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내일 기자회견을 한다는 얘기만 들었지 어떤 내용인지는 모른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지난 17일 비공개로 열린 긴급 최고위원회의에서 ‘부동산 투기가 아니다’라는 해명을 받아들여 손 의원에 대해 별도의 조치를 하지 않고 ‘판단 보류’를 결정했다.

하지만 이 같은 결정에 대해 야당을 중심으로 비난 여론이 높아지고 있다.

따라서 민주당 안팎에서는 손 의원이 이번 기자회견을 통해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간사직을 내려놓거나 문체위 위원에서 물러나겠다는 뜻을 밝힐 수 있다는 추측도 나온다.

손 의원이 결백을 밝히기 위해 정식으로 검찰 수사를 받겠다는 입장을 밝힐 가능성도 있다.

앞서 손 의원은 전날 페이스북을 통해 ‘서산온금지구 조선내화 부지 아파트 건설 관련 조합과 중흥건설, SBS 취재팀 등이 조사에 응한다면 검찰 수사를 요청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당 핵심 관계자는 “손 의원이 ‘중립적인 입장에서 싸워보겠다’는 입장을 피력할 수도 있을 것”이라며 손 의원이 문체위원 사보임과 검찰 수사 수용 의사를 밝힐 가능성이 있음을 시사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