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계명문화대학교, 찾아가는 해외현지(필리핀 세부) 졸업식

계명문화대학교, 찾아가는 해외현지(필리핀 세부) 졸업식

한찬규 기자
입력 2019-01-19 15:42
업데이트 2019-01-19 15: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계명문화대는 해외 취업 프로그램 참여로 졸업식에 참석하지 못하는 학생들을 위해 필리핀 세부에서 현지 졸업식을 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6일 열린 졸업식에는 필리핀 어학연수 후 현지에서 실무연수를 앞둔 졸업예정자 31명과 대학 관계자가 참석했다.

필리핀 세부 졸업식에 참석한 사회복지상담과 졸업생인 김준희(23·여)씨는 “ K-Move 호주자격취득과정을 통해 해외취업프로그램(27주)에 참가하게 됐으며, 한국에서 9주, 필리핀 해외어학연수 6주, 호주 자격증취득 연수 12주 과정을 통해 어학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글로벌 인재로 다시 태어나 해외취업에 꼭 성공하겠다”고 말했다.

또 생활체육학부 이제윤(26)씨는 “대학에 다니면서 막연하게 해외취업을 꿈꿔왔었는데,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취업연수과정을 통해 글로벌 IT기업, 항공, 호텔, 여행사 등과 같이 협약된 해외산업체에서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서 감사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박명호 계명문화대 총장은“이번 해외졸업식을 통하여 우리 학생들이 대구라는 작은 도시의 울타리를 넘어 진정한 글로벌 리더로써 성장할 수 있는 초석을 다질 수 있는 자리에 함께할 수 있어서 기쁘다”라고 말했다.

계명문화대는 지난 2015학년도에 싱가포르에서 처음으로 해외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어 2016학년도에는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에서, 2017학년도에는 호주 시드니와 케언스에서 현지 졸업식을 열었다.

대구 한찬규 기자 cgh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