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병준, ‘당이 희생 요구하면’ 질문에 “무슨 일이든 해야”

김병준, ‘당이 희생 요구하면’ 질문에 “무슨 일이든 해야”

김태이 기자
입력 2019-01-16 09:31
업데이트 2019-01-16 09: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당대회·총선 출마 가능성 관측…“뭐가 되겠다고 생각해 본 적은 없다”

이미지 확대
자유한국당은 17일 국회에서 김병준비대위원장 주재로 비상대책위원회 회의를 열고 정치현안에 대하여 논의했다 2018.12.17.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자유한국당은 17일 국회에서 김병준비대위원장 주재로 비상대책위원회 회의를 열고 정치현안에 대하여 논의했다 2018.12.17.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은 16일 “제가 당에 몸을 담았기 때문에 당이 어떻게든 제대로 대안 정당으로 자리 잡고, 국민께 희망을 주도록 만들어 가는 데 무슨 일이든 하긴 해야 하지 않겠나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YTN라디오 ‘김호성의 출발 새아침’ 인터뷰에서 ‘당이 희생을 요구하면 거부하지 않을 것이냐’는 질문에 “비상대책위원장으로서 당을 대표하는 자리에 있었는데 멀리 도망이야 갈 수 있겠느냐”면서 이같이 밝혔다.

지금까지 향후 정치적 행보에 대한 언급은 자제했지만, 비대위원장 임기 만료가 다가옴에 따라 내달 27일로 예정된 전당대회나 차기 국회의원 선거 출마 가능성을 열어둔 것으로 풀이된다.

김 위원장은 “당에서 때가 되면 험한 자리에 출마해달라든가, 당이 어렵거나 여러 가지 난관에 봉착했을 때 역할을 해달라고 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어쨌든 지금까지 뭐가 되겠다고 생각해 본 적은 없고, 나라와 정치가 어떻게 됐으면 좋겠다는 고민만 계속하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다만 그게 대표직인지, 또 다른 직인지 그 부분에 대해서는 그렇게 깊이 생각해본 적이 없다”고 부연했다.

김 위원장은 차기 당대표의 역할에 대해 “개혁과 혁신을 하면서 동시에 분열구조를 극복해야 한다”면서 “대여 투쟁이나 정부에 대해 따가운 얘기를 하면서 대안도 내놔야 해서 굉장히 어려운 상황인데 제 경험으로 얘기하면 우선 분명한 철학과 로드맵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단일지도체제를 유지키로 한 게 황교안 전 국무총리를 염두에 둔 것 아니냐는 지적에는 “누가 대표가 되더라도 강한 리더십을 발휘해야 한다”면서 “과거 단일지도체제에서 대표가 독주한 예가 있어 의원들이 걱정을 많이 하는데 지금 보면 그럴 것 같지는 않다”고 부인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