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손혜원 “투기괴담 최대 수혜자는 손소영 카페”

손혜원 “투기괴담 최대 수혜자는 손소영 카페”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19-01-16 17:02
업데이트 2019-01-16 17: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페이스북에 언론사 취재경쟁 공개

손혜영 더불어민주당 의원 페이스북 캡쳐
손혜영 더불어민주당 의원 페이스북 캡쳐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6일 전남 목포 근대역사문화공간 내 건물들을 투기를 위해 매입했다는 SBS 보도 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화제다. 손 의원은 조카 손소영씨가 운영하는 카페에서 취재경쟁이 벌어진 것 상황을 보여줬다.

손 의원은 “지금 이 순간 ‘손혜원 목포 투기괴담’의 가장 큰 수혜자는 손소영 갤러리 까페인듯하다”며 “전국에서 내려온 기자들로 만석이라고 한다”고 전했다. 이어 “한사람 당 한 잔씩 엄정하게 커피 주문을 받아 개업 후 최고 호황을 누리고 있다고 한다”며 “누구라도 잘 되니 좋구나”라고 밝혔다. 아울러 “시간 나는 기자들은 옆집 갤러리도 구경해보라”고 전했다.

손 의원은 이날 조카 손소영씨가 구매한 목포 집의 수리 전 사진을 제시하며 “수리가 전혀 안 된 재래식 화장실 집이었다”고 소개하기도 했다. 이어 “문화재로 지정되고 땅값이 4배로 뛰었다고 무책임한 얘기를 방송이라고 마구 한다”며 “2년 전 구매한 조카 집 가격이 8700만원이었는데 한 지붕 안에 있는 똑같은 집이 최근에 1억 2000만원에 팔렸다고 한다. 약간은 올랐다”고 설명했다.

이날 민주평화당 박지원 의원은 손 의원의 목포 투기 의혹에 대해 “손 의원의 부동산 매입을 투기로 보지 않는다”고 밝혔다. 목포를 지역구로 둔 박 의원은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손 의원 관계인들이 9개의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다는 사실은 보도를 보고 처음 알았다. 투기 여부에 대한 현지 여론은 상반되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아울러 “손 의원이 문화재 재생사업에 어떤 역할을 하셨다고는 생각지 않는다”며 “부동산을 구매했다는 말씀도 손 의원이 적산가옥에서 태어나 은퇴 후 목포 적산가옥에서 살겠다며 구매했고 연극 하는 조카에게도 구매하게 했다는 말씀을 제게 하신 바 있다”고 말했다.

한편 민주당은 손 의원 의혹에 대해 당 차원의 진상조사를 하기로 했다. 이재정 대변인은 국회 브리핑에서 손 의원 문제에 대해 “윤호중 사무총장을 중심으로 한 사무처의 경위 파악, 그리고 사건 내용을 조사하는 과정을 통해 관련 내용이 정리된 이후 어떠한 조치를 할 것인지 결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