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겨울에 잘 팔리는 스포츠 브라 왜?

겨울에 잘 팔리는 스포츠 브라 왜?

백민경 기자
백민경 기자
입력 2019-01-16 16:47
업데이트 2019-01-16 16: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새해 운동족 늘며 살빼기 결심 는 까닭

흔히 와이어가 없고 통풍이 잘되는 ‘스포츠 브라’하면 땀이 많이 나는 여름에 잘 팔릴 것 같지만 실상은 반대다.

속옷 브랜드 비비안에 따르면, 지난해 연말 스포츠브라 판매량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11월과 12월의 스포츠브라 판매량을 비교해보니 11월보다 12월에 34% 더 많이 팔렸다. 특히, 새해가 가까워질수록 더 많이 판매됐다. 12월을 반으로 나눴을때 12월 1~15일보다 16~31일까지의 판매량이 74% 더 많았다는 것이다.
이미지 확대
에어로빅, 댄스 등의 운동시 많이 이용되는 스포츠브라의 경우 더운 여름철에 많이 판매될 것 같은데 겨울에 유독 잘 나가는 이유는 무엇일까?

새해가 가까워질 수록 건강에 신경쓰고 운동을 결심하는 이들이 많아서라는 게 업계 분석이다. 비비안 관계자는 “‘운동’은 새해 결심 1순위로 꼽히는만큼 연말 연초가 되면 운동족이 증가한다”면서 “운동은 격한 움직임과 땀을 동반하기 때문에 수분을 빨아들이고 빨리 마르는 기능성 원단이 사용되는 스포츠브라의 선호도가 겨울철에 높아지는 것으로 보고 있다”고 진단했다. 여기에 브라렛 등 편한 속옷을 찾는 등 트렌드가 본격화된 것도 한 원인으로 꼽힌다.

비비안 관계자는 “운동을 할 때 가슴이 상하좌우로 흔들리게 되는데 흔들림이 계속되면 쿠퍼 인대가 늘어나 가슴이 쳐질 우려가 있다”면서 “따라서 운동을 위한 스포츠브라를 고를 때는 가슴을 잘 고정해주도록 탄력 소재가 적용되었는지, 압박감을 적절하게 조절할 수 있도록 후크(브래지어 날개의 여밈장치)가 달려있는지 등을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백민경 기자 white@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