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친모 청부살해 계획’ 중학교 교사 구속기소…남편이 신고

‘친모 청부살해 계획’ 중학교 교사 구속기소…남편이 신고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19-01-15 13:52
업데이트 2019-01-15 13: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친어머니를 살해할 계획으로 심부름센터 업자와 모의하던 중학교 교사가 남편의 신고로 붙잡혀 재판에 넘겨졌다.

서울남부지검은 존속살해예비 혐의로 임모(31·여)씨를 지난달 26일 구속기소했다고 15일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임씨는 자신의 친어머니를 살해해 달라며 심부름센터 업자 정모(60)씨에게 총 6500만원을 건넨 혐의를 받고 있다.

서울의 한 중학교 기간제 교사인 임씨는 인터넷 검색으로 심부름센터 업자를 찾은 것으로 파악됐다.

임씨의 계획은 이를 알아챈 남편의 신고로 친어머니 청부 살해라는 끔찍한 범죄의 실행까지 이르진 못했다.

평소 임씨의 외도를 의심하던 남편이 부인의 이메일을 몰래 열어봤다가 심부름센터 업자와 주고받은 내용을 확인하고 경찰에 신고한 것으로 전해졌다.

임씨는 검찰 조사에서 “일찍 아버지를 여읜 뒤 어머니가 억압적인 방식으로 훈육했다”라면서 “그 때문에 두렵고 미워하는 감정이 생겨 이런 일을 계획했다”라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임씨가 친어머니의 재산을 노려 범행했다는 일부 보도는 확인되지 않은 내용”이라고 밝혔다.

검찰은 심부름센터 업자의 경우 A씨로부터 돈만 받아 챙겼을 뿐, 실제로 A씨의 살인 청부를 실행할 의도가 없었던 것으로 보고 사기 혐의를 적용해 재판에 넘겼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