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구류 산 축구 신동 루니

구류 산 축구 신동 루니

이석우 기자
입력 2019-01-07 14:09
업데이트 2019-01-07 14: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 공항서 경보 잘못 울려

영국 출신 축구 스타 웨인 루니가 지난달 16일 미국의 한 공항에서 만취 상태에서 체포돼 유치장에 수감된 것으로 뒤늦게 알려졌다.

그는 지난해 12월 16일 미 버지니아주 덜레스 국제공항 청사에서 술에 취해 출입문 경보를 울리게 해 공항 경찰에 의해 체포됐다고 워싱턴공항당국이 성명을 통해 6일(현지시간) 밝혔다. 당국은 그러나 루니가 공항 안보를 해치지는 않았다고 덧붙였다.

공항 당국은 “루니가 술에 만취해 공공장소에서 경범죄를 저지른 혐의로 체포돼 워싱턴 교외 버지니아주에서 술이 깰 때까지 유치장에 수감됐었다”고 말했다. 성명은 더이상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선 밝히지 않았다.

AP통신은 이날 루니가 체포되기 전 며칠 동안 해외여행을 마치고 돌아오던 길이었다고 전했다. 미 메릴랜드주 베데스다에 살고 있는 루니에게는 지난 4일 25달러(약 2만8000원)의 벌금이 부과됐다.

루니는 미 프로축구에서 뛰기 전 영국 프리미어 리그에서 통산 208골을 기록해 최다 득점 2위에 오른 스타 플레이어이며 잉글랜드 축구 대표팀의 대표적 골잡이였다. 그는 지난해 DC
공항서 만취, 구류산 루니
공항서 만취, 구류산 루니 미국 DC유나이티드에서 뛰고 있는 영국 출신 웨인 루니
유나이티드가 플레이오프에 진출하도록 이끌었었다.

DC유나이티드는 “루니의 체포 사실을 알고 있었다. 이에 대한 언론의 관심은 이해할 수 있지만 이는 루니의 개인적인 문제일 뿐”이라고 밝혔다. 버지니아주 로든카운티 보안관실은 웨인 루니가 수인복을 입고 찍은 사진을 공개하기도 했다.

이석우 선임기자 jun88@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