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트럼프 “2차 북·미정상회담 장소 협의 중”

트럼프 “2차 북·미정상회담 장소 협의 중”

한준규 기자
입력 2019-01-07 01:08
업데이트 2019-01-07 01: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北과 매우 좋은 대화 나누고 있어”…로이터 “트럼프, 대북제재는 유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6일(현지시간) “북한과 2차 정상회담 개최 장소를 협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참모들과 대중국 무역협상, 멕시코 국경장벽 대책, 북한 문제 등을 논의하기 위해 대통령 별장인 캠프데이비드로 출발하기 직전 백악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했다고 로이터 통신 등 외신이 보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과 매우 좋은 대화를 나누고 있다”며 “내가 대통령에 당선되지 않았더라며 지금 아시아에서 북한과 큰 전쟁을 치르고 있을 것”이라고 북핵 문제 진전을 재임 성과로 꼽았다. 그러나 “북한에 대한 제재는 유지한다”고 말했다고 로이터 통신은 전했다.

2차 북·미정상회담 장소와 관련, 앞서 CNN은 지난 3일 트럼프 행정부가 후보지들을 사전답사 중이라고 두 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트럼프 행정부는 지난해 말 몇 주 동안 아시아를 포함한 여러 지역에 걸친 복수의 장소에 사전답사 팀을 파견했다. 외교관들과 전문가 사이에서는 베트남, 인도네시아, 몽골, 미국 하와이, 한반도의 비무장지대(DMZ)가 잠재적 후보로 거론된다고 CNN은 덧붙였다.

워싱턴 한준규 특파원 hihi@seoul.co.kr



2019-01-07 1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