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전희경, 조국 색깔론 공격…“전참시 정권의 척수”

전희경, 조국 색깔론 공격…“전참시 정권의 척수”

오달란 기자
오달란 기자
입력 2018-12-31 17:51
업데이트 2018-12-31 17: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31일 국회 운영위원회에서 전희경 자유한국당 의원이 조국 수석을 상대로 질의하고 있다. 2018.12.31  국회방송 유튜브 캡처
31일 국회 운영위원회에서 전희경 자유한국당 의원이 조국 수석을 상대로 질의하고 있다. 2018.12.31
국회방송 유튜브 캡처
전희경 자유한국당 의원이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을 향해 ‘색깔론’ 공세를 폈다.

전 의원은 31일 국회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한 조국 수석의 경력을 거론하며 “전참시 정권의 척수”라고 몰아세웠다.

이날 운영위원회는 청와대 전 특별감찰반원 김태우 수사관이 폭로한 민간인 사찰 및 블랙리스트 의혹을 풀기 위한 목적으로 소집됐다.

전 의원은 그러나 조 수석의 장관 인사 검증 실패를 집중적으로 비난했다.

전 의원은 안경환 전 법무부 장관 후보자, 김기식 금융감독원장 등 문재인 정부 출범 후 낙마한 인사와 청문보고서 채택을 받지 못한 채 장관에 임명된 강경화 외교부 장관,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등의 명단을 제시했다.
전희경 자유한국당 의원이 31일 국회 운영위원회에서 조국 수석 관련 자료를 제시하고 있다. 2018.12.31  국회방송 유튜브 캡처
전희경 자유한국당 의원이 31일 국회 운영위원회에서 조국 수석 관련 자료를 제시하고 있다. 2018.12.31
국회방송 유튜브 캡처
전 의원은 “낙마한 인사들은 모두 조 수석과 관련이 있었다”며 “조 수석은 무능한 분이 아니라 전지전능한 분이라고 느꼈다”고 주장했다.

이어 전 의원은 서울대 법대 교수, 참여연대 사법감시센터 소장 등 조 수석의 이력을 문제 삼았다.

심지어 조 수석이 1980년대 사노맹(남한사회주의노동자동맹) 사건에 연루돼 국가보안법 위반으로 구속된 일까지 거론했다.

전 의원은 “전대협(전국대학생대표자협의회), 참여연대로 구성된 시대착오적 좌파 정권의 척수”라며 조 수석을 공격했다.

이어 전 의원은 “조 수석은 민정수석이 아니라 일자리 수석”이라며 “이런 사람들에게 일자리를 주려고 했다니 이게 웬말이냐”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