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조국 “민간인사찰 터무니 없는 정치공세”

조국 “민간인사찰 터무니 없는 정치공세”

오달란 기자
오달란 기자
입력 2018-12-31 10:08
업데이트 2018-12-31 10: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회 출석한 조국 민정수석
국회 출석한 조국 민정수석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이 3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하기 위해 로텐더홀로 들어서고 있다. 국회 운영위는 이날 전체회의를 열고 청와대 특별감찰반 논란을 규명할 예정이다. 2018.12.31
뉴스1
31일 국회 운영위원회에 출석한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이 청와대 전 특별감찰반원 김태우 수사관의 폭로에 대해 터무니 없는 주장이라고 반박했다.

조국 수석은 “민간인사찰 등의 주장은 터무니 없는 정치공세로 확인될 것”이라면서 “왜곡된 주장이 여과없이 언론에 보도된 것”에 유감을 나타냈다.

조 수석은 “문재인정부는 특별감찰 등 모든 업무를 법과 원칙에 따라 처리했다”고 말했다.

국회 운영위원회는 이날 오전 10시 전체회의를 열어 청와대 전 특별감찰반원 김태우 수사관의 폭로 사태에 대한 보고를 듣고 폭로 내용의 진위 여부 등을 집중 추궁한다.

회의에는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을 비롯해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이 참석했다.

청와대 민정수석이 국회 운영위에 나와 현안 관련 질의응답을 하는 것은 2006년 8월 전해철 민정수석 이후 12년 만에 처음이다.

여야는 특히 이번 파문의 핵심 당사자인 조 수석을 둘러싸고 치열한 공방을 벌일 전망이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