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젤리나 졸리 “날 필요로 하면 어디든” 정치 입문 의지 밝혔다?

안젤리나 졸리 “날 필요로 하면 어디든” 정치 입문 의지 밝혔다?

임병선 기자
입력 2018-12-28 18:46
업데이트 2018-12-28 18: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할리우드 여배우 안젤리나 졸리(43)가 장차 정치에 발을 들여놓는 문제를 고려하고 있다는 식으로 발언해 눈길을 끌고 있다고 영국 BBC가 28일 전했다. “20년 전이면 마다했겠지만 지금은 날 필요로 하는 곳이라면 갈 것”이라고 밝혔다. “갈래갈래 나뉜 사람들을 한데 묶는 역할을 했으면 좋겠다”고도 했다.

유엔난민기구의 홍보대사인 졸리는 28일 영국 BBC의 투데이 프로그램에 객원 에디터로 출연해 저스틴 웹 진행자와 미국 정치, 소셜미디어, 성폭력, 지구촌 난민 위기 등 광범위한 주제들에 대해 의견을 피력했다. 평소 난민, 성폭력, 보수주의 물결 등에 대해 거침없는 얘기를 토로해온 성향에 어울리는 일이었다.

졸리는 미국 대통령으로서 출마할 생각이 있느냐는 질문을 받고 “20년 전에 같은 질문을 들었다면 웃고 말았을 것이다. 난 늘 날 필요로 하는 곳에 간다고 말해왔다. 내가 정치에 적임인지는 모른다. 하지만 지금은 내게 꺼림직한 비밀(a skeleton left in my closet) 같은 게 있는지 모르겠다고 농을 한다”고 말했다. 이어 “난 정부와도 일할 수 있고 군대와도 일할 수 있다. 그래서 지금 많은 일들을 매듭지을 수 있는 흥미로운 자리에 앉아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당장은” 조용히 지내고 싶다고 했다.

진행자 웹이 졸리의 이름이 민주당과 같은 당 지지 성향의 대통령 선거 출마 예상자 30~40명의 명단에 들어 있다고 하자 “아니다”라고 말하지 않고 “고맙다”고만 말한 것도 눈길을 끈다고 방송은 지적했다.

그녀는 자녀들의 소셜미디어 접촉을 모니터링하는 일이 간단치 않다며 그들이 노출되는 모든 주제들을 모두 컨트롤할 수 없다고 털어놓았다. “아이들은 딴 세상을 살고 있고 그들이 기술을 활용해 너무도 쉽게 정보를 모으고 뭔가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우리 세대는 절반도 이해하지 못한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