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2018 하반기 히트상품] 강한 흡입력의 모터… 스스로 성능 조절

[2018 하반기 히트상품] 강한 흡입력의 모터… 스스로 성능 조절

입력 2018-12-26 20:38
업데이트 2018-12-27 02: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다이슨 ‘다이슨 싸이클론 V10 카본 파이버’

다이슨은 업그레이드된 기술을 탑재한 ‘다이슨 싸이클론 V10 카본 파이버’ 무선청소기를 선보였다. 다이슨의 무선청소기 중 가장 강력한 힘을 지닌 이 제품은 160AW의 흡입력과 카펫에서의 청소 효율을 극대화한 토크 드라이브 클리너 헤드를 장착한 것이 특징이다.
다이슨의 최신 디지털 모터 ‘V10A’은 기존 다이슨 모터 V8의 절반 정도의 무게로 가볍지만, 최대 12만 5000rpm의 속도와 함께 다이슨 모터들 가운데 가장 빠르고 강력한 출력을 자랑하면서 지능적으로 성능을 조절한다.

특히 다이슨 디지털 모터 V10A는 탑재한 압력 센서들을 통해 강력한 힘과 흡입력을 변함없이 유지할 수 있다. 테이블 위나 바닥 또는 높은 층과 낮은 층 등 미세한 고도의 차이도 감지해 다른 기압 조건 내에서도 성능을 변함없이 유지한다. 즉 고도가 높은 멕시코 시티나, 고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암스테르담에서도 일정한 성능을 낼 수 있다.

새로 탑재된 ‘토크 드라이브 클리너 헤드’는 카펫 위에서의 청소 효율을 높여준다. 브러시 바 안쪽에 장착된 새로운 ‘브러시리스 디지털 모터’가 카펫 위에서 더욱 강력하면서도 효율적으로 토크를 전환해주며, 모드 선택 기능으로 여러 타입의 먼지들을 제대로 빨아들일 수 있게 움직임을 조절한다. 촘촘하게 배열된 7815개의 나일론 빗살은 카펫 깊숙한 곳에 있는 먼지까지 빨아들인다.

김태곤 객원기자 kim@seoul.co.kr



2018-12-27 38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