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관심 받기 위해 여자친구 몰카…일베 회원 15명 경찰에 입건

관심 받기 위해 여자친구 몰카…일베 회원 15명 경찰에 입건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8-12-26 15:04
업데이트 2018-12-26 15: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몰카는 명백한 범죄입니다’라는 문구의 경찰 홍보물이 5일 강원 강릉시 경포해수욕장에 등장했다. 강원지방경찰청은 6일 해수욕장 개장을 앞두고 불법 촬영 범죄 예방을 위해 샤워실 건물 외벽에 ‘몰카 범죄’ 홍보물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강릉 연합뉴스
‘몰카는 명백한 범죄입니다’라는 문구의 경찰 홍보물이 5일 강원 강릉시 경포해수욕장에 등장했다. 강원지방경찰청은 6일 해수욕장 개장을 앞두고 불법 촬영 범죄 예방을 위해 샤워실 건물 외벽에 ‘몰카 범죄’ 홍보물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강릉 연합뉴스
여자친구를 인증한다며 불법촬영한 사진을 유포한 ‘일베’ 회원이 경찰에 입건됐다.

서울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지난 15일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혐의로 일베 회원 김 모(25)씨 등 15명을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입건된 15명은 20∼40대 대학생·직장인으로 20대 8명, 30대 6명, 40대 1명이었다. 이들은 지난달 18∼19일 일베 게시판에 ‘여친 인증’ 등 제목으로 여성의 특정 신체 부위를 강조해 촬영한 사진을 게시한 혐의를 받는다.

경찰 조사를 마친 13명 중 6명은 실제 여자친구를 촬영해 유포했고 나머지 7명은 인터넷에서 떠도는 사진을 퍼 옮겨 유포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들은 대부분 일베 사이트 내에서 더 많은 관심을 받기 위해 이같은 행동을 했다고 경찰에 진술했다.

지난달 18일부터 일베에 ‘여친 인증’이라는 제목으로 올라온 게시물에는 여성의 신체 부위나, 여성 얼굴이 고스란히 드러난 나체사진이 있어 논란이 됐다. 이에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일베 여친, 전 여친 몰카사건을 철저히 수사해서 범죄자들 처벌하라’는 청원이 올라와 20만명의 동의를 받았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