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경수 안희정 같은 날 법원 출석…심경 묻자 “바쁘다”, “죄송”

김경수 안희정 같은 날 법원 출석…심경 묻자 “바쁘다”, “죄송”

입력 2018-12-21 10:50
업데이트 2018-12-21 10: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질문받는 김경수 경남지사
질문받는 김경수 경남지사 ‘드루킹’ 댓글 조작 공모 혐의를 받는 김경수 경남지사가 21일 오전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속행공판에 출석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8.12.21 연합뉴스
이미지 확대
안희정, 항소심 법정 첫 출석
안희정, 항소심 법정 첫 출석 지위를 이용해 비서에게 성폭력을 가한 혐의에 대해 1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은 안희정 전 충남도지사가 21일 오전 서초구 서울고법에서 열린 항소심 첫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2018.12.21 연합뉴스
김경수 경남지사와 안희정 전 충남지사가 21일 나란히 피고인 신분으로 법정에 섰다.

김경수 지사는 이날 오전 9시 45분 드루킹 일당과 댓글 조작을 벌인 혐의로 기소된 재판을 받기 위해 법원에 도착했다.

김 지사는 취재진이 안 전 지사와 같은 날 피고인으로 법정에 서는 심경을 묻자 “제가 답변할 내용이 아닌 것 같다”고 말했다. 안 전 지사에 대한 심정을 묻는 말에는 “저도 제 재판받기 바쁜 사람이라…”며 말을 아꼈다.

안희정 전 충남지사는 오전 10시 지위를 이용해 비서에게 성폭력을 가한 혐의의 항소심 재판을 받기 위해 서울고법 청사에 도착했다.

짙은 회색에 노타이 차림으로 청사에 들어선 안 전 지사는 피고인 신분으로 김 지사와 같은 날 법정에 서는 심경을 묻는 취재진에게 “미안합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날 증인으로 나오는 김지은씨를 마주하는 심경, 혐의 부인 입장 등을 묻는 말에는 묵묵부답으로 일관했다. 취재진이 계속해 ‘항소심에서도 혐의를 부인할 것이냐’고 묻자 “죄송합니다. 더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라고 말했다.

굳은 표정으로 법정에 들어선 안 전 지사는 법정 경위의 안내를 받아 피고인석으로 이동한 뒤 미동도 없이 눈을 감고 대기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