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희정 재판 앞두고 시민단체 피켓팅 시위 “위력 성폭력 인정하라”

안희정 재판 앞두고 시민단체 피켓팅 시위 “위력 성폭력 인정하라”

이민영 기자
이민영 기자
입력 2018-12-21 09:21
업데이트 2018-12-21 09: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항소심 첫 공판 시작…2월 1일 선고 예정

업무상 위력 간음과 성추행 등으로 기소됐지만 1심에서 무죄 판결을 받은 안희정 전 충남도지사의 항소심 공판을 앞두고 여성단체가 피켓팅 시위를 벌였다. 이들은 항소심 재판을 지켜보겠다며 재판부가 위력 성폭력을 인정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안희정 성폭력 사건 공동대책위원회
안희정 성폭력 사건 공동대책위원회
 ‘안희정 성폭력 사건 공동대책위원회’는 21일 오전 9시 서울 서초구 서울고등법원 앞에서 침묵 시위를 열고, 함께 재판을 방청했다. 여성 30명이 아무런 말을 하지 않은채, 노란색 피켓을 들고 30분간 법원 앞에 서 있었다. 이들이 든 피켓에는 ‘위력 성폭력 인정하라’, ‘피해자다운 그런 피해자는 없습니다’, ‘존재만하는 위력은 없다’, ‘다시 시작이다. 더 많은 지지와 연대로 끝까지 지켜볼 것이다’ 등이 적혀 있었다.

 이날 서울고법 형사12부(부장 홍동기)는 오전 10시 10분 안 전 지사에 대한 항소심 첫 공판을 진행한다. 옛 수행비서인 김지은씨에 대한 증인신문이 비공개로 진행될 예정이다. 재판부는 이날부터 4차례 공판을 진행한 뒤, 내년 2월 1일에 선고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안 전 지사는 수행비서인 김지은씨를 업무상 위력에 의해 간음하고 강제추행한 혐의 등으로 기소됐다. 그러나 1심 재판부는 증거가 부족하다며 무죄를 선고했다.

이민영 기자 m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