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양봉업자 손흥민 꿀벌구단 도르트문트와 UCL 16강 격돌한다

양봉업자 손흥민 꿀벌구단 도르트문트와 UCL 16강 격돌한다

임병선 기자
입력 2018-12-17 20:30
업데이트 2018-12-17 21: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니옹 AP 연합뉴스
니옹 AP 연합뉴스
‘양봉업자’ 손흥민(토트넘)이 꿀벌구단 도르트문트를 16강에서 만난다.

잉글랜드 프로축구 토트넘은 17일 스위스 니옹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대진 추첨에서 도르트문트를 만나게 됐다. 조별리그 각 조의 2위 팀들이 비시드 팀으로 먼저 뽑히고 각 조의 1위 팀들이 시드 팀으로 뽑히되 같은 조별리그, 같은 리그에 있는 팀들끼리는 붙지 않는 것으로 설정하고 추첨이 진행됐다.

이렇게 해서 샬케(독일)-맨체스터 시티(잉글랜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스페인)-유벤투스(이탈리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잉글랜드)-파리 생제르망(프랑스), 토트넘-도르트문트(독일), 올랭피크 리옹(프랑스)-FC 바르셀로나(스페인), AS로마(이탈리아)-포르투(포르투갈), 아약스(네덜란드)-레알 마드리드(스페인), 리버풀(잉글랜드)-바이에른 뮌헨(독일)이 만나게 됐다. 새해 2월 12, 13일과 19, 20일 열리는 1차전은 조 2위를 차지한 비시드 팀의 홈에서 열리고 3월 5, 6일과 12, 13일 열리는 2차전은 조 1위를 차지한 시드 팀의 홈에서 열린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유벤투스, 리버풀-바이에른 뮌헨의 대결이 빅 이벤트로 꼽힌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떠난 레알 마드리드가 대회 3연패 위업을 달성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손흥민은 도르트문트를 상대로 10경기에서 8골을 넣을 정도로 강했다. 토트넘 유니폼으로 갈아 입고도 네 경기에 나서 3골을 넣었다. 지난 시즌 조별리그 한 조에 묶여 홈과 원정 경기에서 각각 한 골씩 뽑아 모두 이겨 16강 진출을 이끌었던 좋은 기억도 있다. 그래서 얻은 별명이 ‘양봉업자’인데 노란색 유니폼의 도르트문트를 상대로 강한 면모를 뽐내며 8강 진출을 이끌지 주목된다. 토트넘은 도르트문트가 분데스리가 무패로 1위를 질주하고 있으며 15경기에서 41골을 터뜨릴 정도로 막강한 화력을 뽐낸다. 하지만 호날두가 버티는 유벤투스, 네이마르의 PSG, 리오넬 메시가 이끄는 바르셀로나를 만나는 것보다는 부담 없는 대진으로 보인다.

대회 결승전은 내년 6월 1일 스페인 마드리드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홈 구장에서 열린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