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오거돈부산시장,김해신공항 재검토해야.,,,소음,안전성 등 문제 많아

오거돈부산시장,김해신공항 재검토해야.,,,소음,안전성 등 문제 많아

김정한 기자
입력 2018-12-17 17:03
업데이트 2018-12-17 17: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오거돈 부산시장은 김해신공항은 소음,안전,확장성 등에 문제가 있어 재검토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오 시장은 17일 라디오 프로그램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김해신공항 건설은 이전 정부가 결정한 잘못된 정책”이라며 “이대로 밀어붙여서는 안 된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오시장은 그동안 전문용역 기관을 통해 5~6차례나 정밀검토한 결과 매번 김해공항은 답이 아니라는 결론이 나왔다고 주장했다.

오 시장은 김해공항 확장안이 대안이 될 수 없는 이유로 소음,안전,군 공항,확장성 부족 등을 들었다.
이미지 확대
<부산시 제공>
<부산시 제공>
먼저 소음과 관련해 그는 “지금도 3000가구 가까이 항공소음으로 고통받고 있는데 김해공항을 확장하면 소음 피해 대상이 3만4000가구로 늘어난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2002년 중국 민항기 추락사고에서 보듯이 공항 주변 산악 장애물이 많아 안전에 문제가 많고,군사 공항이기 때문에 시설을 확장해도 시간당 이착륙 횟수가 부족해 민항기 운항이 곤란하다”고 지적했다.

이와 함께 “김해공항 주변에 가용 토지가 부족해 공항 확장성에 문제가 있고 이는 곧 서부산권 장기발전을 가로막는 결과를 초래할 것”이라고 꼬집었다.

오 시장은 “정부가 김해신공항을 계속 밀어붙이는 것은 전 정권 당시 공항 정책을 담당했던 국토교통부 사람들이 하나도 바뀌지않았기 때문”이라며 “지금이라도잘못된 정책을 바로잡아야한다”고 목청을 높였다.

“ 또 “새 정부 들어 김경수 경남도지사, 송철호 울산시장을 만나 T/F팀을 만들었다. 검증단을 꾸려 국토부에 대화를 하자고 건의했지만 그 조차 되지 않고 있다”며 ” 총리실에 검토 요청을 해놓은 상태”라고 밝혔다.

오 시장은 “국가 전체 발전을 위해서라도 제대로 된 관문 공항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부산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