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부모 빚투’ 논란에 김영희 측의 새로운 입장 “자식 도리…갚겠다”

‘부모 빚투’ 논란에 김영희 측의 새로운 입장 “자식 도리…갚겠다”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18-12-16 18:34
업데이트 2018-12-16 18: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영희, 아버지 돌아가셨다 말 한 이유…어머니 그렇게 말해서”
“채무 6000만원 가운데 10만원만 보낸 것…갚겠다는 의지 표현”
“방송활동 하면서 자식 도리할 것…지금은 피해자와 연락 안 돼”
김영희 눈물
김영희 눈물 KBS 2TV ‘맘마미아’제공
개그우먼 김영희 측이 최근 제기된 부모의 ‘빚투(빚too·나도 떼였다)’ 의혹에 대해 상세하게 해명하는 한편 앞으로 김영희가 빚을 변제하겠다는 뜻을 공식적으로 밝혔다.

김영희 측 관계자는 16일 “김영희가 어릴 때부터 아버지와 왕래가 없었다”면서 “아버지가 사업을 하면서 여러 채무가 발생했고 이로 인해서 어머니와도 관계가 좋지 않았다”고 말한 것으로 뉴스1이 전했다.

김영희가 수 년 전 아버지가 돌아가셨다고 말한 것에 대해서는 “김영희가 오래 전 헤어진 아버지가 어떻게 됐는지 물었을 때 어머니가 ‘이미 돌아가셨다’고 해서 김영희는 그렇게 알고 있었다.그 정도로 아버지와는 왕래가 없는 가족이었다”고 김영희의 알려지지 않은 가정사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김영희 측은 “김영희가 해당 부채에 대해 정확히 알지 못 했던 것”이라면서 “김영희가 KBS 개그맨인데 연락을 하려면 할 수 있는 사람이지 않나”라며 ‘빚투’ 피해자의 연락을 피하려 하지는 않았다고 강조했다.
김영희의 어머니가 6000만원 이상의 채무 중 10만원만 갚았다는 ‘빚투’ 피해자의 글에 대해서는 “10만원은 전에 어머니와 친구분이랑 통화를 했는데 ‘단돈 5만원 10만원이라도 보내면서 말해야 하지 않냐’는 말에 (변제 의지를 담아) 보낸 것이다. 10만원만 갚으려고 한 것은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김영희의 부친이 적은 금액이지만 꾸준히 부채를 갚으려고 했으나 지금은 상황이 많이 어려워진 것 같다”면서 “김영희가 자식된 도리로서 방송 활동을 하면서 갚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피해자와 지금은 연락이 안 되고 있는데, 연락이 닿으면 앞으로 원만히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한 온라인커뮤니티에는 김영희의 부모 관련 ‘빚투’ 주장이 제기됐다. ‘빚투’ 글 작성자는 “1996년 어머니가 고향 친구인 개그우먼 김모양의 어머니 권 아주머니와 남편 김씨에게 6600만원을 빌려줬다. 다년간 연락을 취했음에도 불구하고 소재를 찾을 수 없었다”면서 6600만원을 돌려받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부모의 채무를 몰랐던 김영희는 “사실이 아니다”고 밝히는 등 거짓 해명 논란도 일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