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권순태 골문 지킨 가시마, 레알 마드리드와 클럽월드컵 준결승 격돌

권순태 골문 지킨 가시마, 레알 마드리드와 클럽월드컵 준결승 격돌

임병선 기자
입력 2018-12-16 08:06
업데이트 2018-12-16 08: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가시마 수문장 권순태가 과달라하라와의 클럽월드컵 6강전 도중 골 지역 바깥에 나와 공을 처리하려 하고 있다. 알아인 로이터 연합뉴스
가시마 수문장 권순태가 과달라하라와의 클럽월드컵 6강전 도중 골 지역 바깥에 나와 공을 처리하려 하고 있다.
알아인 로이터 연합뉴스
국가대표 정승현과 권순태가 뛰는 일본 프로축구 가시마 앤틀러스가 레알 마드리드와 맞붙는다.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우승 팀 자격으로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월드컵에 출전한 가시마는 16일(이하 한국시간) 새벽 아랍에미리트 알아인의 하자 빈 자예드 스타디움에서 끝난 북중미 챔피언 CD 과달라하라(멕시코)와의 6강전을 3-2로 이겨 준결승에 올랐다. 가시마의 준결승 상대는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 팀 자격으로 4강에 선착한 레알 마드리드로 20일 오전 1시 30분 맞붙는다.

과달라하라가 앙헬 잘디바르의 선제골로 앞서 나갔지만 나가키 료타가 동점 골을 넣고 세르히뇨가 후반 24분 역전 골을 넣은 데 이어 아베 히로키가 쐐기 골을 터뜨렸다. 하지만 가시마는 후반 추가시간 레오 실바가 자책 골을 넣어 한 점 차 승리를 거뒀다.

개최국 UAE 챔피언 자격으로 대회에 출전해 지난 13일 오세아니아 챔피언 팀 웰링턴(뉴질랜드)을 꺾은 데 이어 16일 새벽 같은 경기장에서 이어진 아프리카 챔피언 ES 튀니스(튀니지)와의 6강전을 3-0 완승으로 장식한 알아인은 남미축구연맹(CONMEBOL) 코파 리베르타도레스 챔피언 리버 플레이트(아르헨티나)와 19일 오전 1시 30분 준결승에 나선다.

앞서 18일 밤 10시 30분에는 과달라하라-ES 튀니스의 5, 6위 결정전이 열린다. 22일 같은 시간에는 준결승 패배 팀끼리 맞붙는 3, 4위 결정전이 이어지고 결승은 23일 오전 1시 30분 열린다.

한편 레알 마드리드는 이날 새벽 산티아고 베르나베우로 불러 들인 라요 바예카노와의 프리메라리가 16라운드 전반 12분 카림 벤제마의 리그 2호 골과 티보 쿠르투아 골키퍼가 후반 추가시간 두 차례나 선방 쇼를 펼친 덕에 1-0으로 이겨 승점 29를 쌓아 선두 FC 바르셀로나, 2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이상 승점 31)와의 간격을 2로 좁혔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안투안 그리에즈만의 결승 골을 앞세워 레알 바야돌리드를 3-2로 제쳤다.

<-- 광고 right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