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서준영과 카라 출신 박규리 주연의 영화 ‘어떻게 헤어질까’가 전파를 탄다.

14일 밤 12시 45분(15일 0시 45분) KBS1 ‘독립영화관’에서는 2016년 개봉작 ‘어떻게 헤어질까’를 방영한다.

스시 장인 밑에서 열심히 일하며 셰프를 꿈꾸는 나비(서준영 분)의 옆집으로 고양이와 함께 사는 여행 잡지사 기자 이정(박규리 분)이 이사를 오면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나비에게는 남모를 비밀이 하나 있다. 고양이 안에 살고 있는 영혼을 보고 고양이와 대화를 나눌 수 있는 능력을 가진 것이다. 나비는 이정이 기르는 고양이 얌마 안에 마장순이라는 중년 여성이 살고 있는 것을 알아챈다.

여행 기사 취재를 위해 집을 비우는 이정 대신 얌마를 돌봐주던 나비는 어느덧 이정과 연인 사이로 발전한다. 그런던 어느 날 얌마가 암에 걸렸다는 청천벽력 같은 소식이 전해진다.

영화 ‘파수꾼’ 등으로 주목받은 서준영은 이 작품을 위해 고양이에 대해 공부하는 열정을 보였다. 촬영 중 쉬는 시간에도 고양이 곁을 지킨 애정이 영화에 고스란히 녹아 있다. 조성규 감독의 전작 ‘두 개의 연애’를 통해 스크린에 데뷔한 박규리는 털털하지만 아픈 상처를 간직한 이정 역을 맡아 절제된 내면연기를 선보인다.

이정수 기자 tinti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