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13일 출근길에는 눈 조심…오후부터는 혹한 조심

13일 출근길에는 눈 조심…오후부터는 혹한 조심

유용하 기자
유용하 기자
입력 2018-12-12 17:33
업데이트 2018-12-12 17: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3일 오전 중부지방 최대 5cm 눈...오후부터는 영하 10도 안팎의 맹추위

이미지 확대
‘밤 부터 강추위가 찾아옵니다...철저하게 대비하세요’
‘밤 부터 강추위가 찾아옵니다...철저하게 대비하세요’ 절기상 대설(大雪)을 하루 앞둔 6일 오전 서울 광화문광장 인근에서 시민들이 출근길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다.
기상청은 이날 밤부터 찬 공기가 유입되면 오는 7일 부터 한파가 밀려온다고 예보했다. 2018.12.6.
뉴스1
13일 새벽부터 오전 사이에 중부지방에 많은 눈이 예상되면서 출근길 교통 혼잡이 예상된다. 눈이 그친 뒤 오후부터는 영하 10도 이하의 매서운 겨울추위가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기압골에 동반된 눈구름이 서해북부해상에서 한반도로 유입되면서 13일 새벽에 서울과 경기지역부터 눈이 오기 시작해 오전에 중부지방 전역으로 확대될 것”이라고 12일 예보했다.

특히 북서쪽에서 접근하는 차가운 공기가 눈구름을 발달시켜 경기남부와 강원 영서 남부, 충북 북부를 중심으로 최고 5㎝ 내외의 눈을 뿌려 대설특보가 발효될 가능성도 크다. 그 밖의 지역 예상 적설량은 1~3㎝이지만 기압골 뒷쪽 찬 공기가 강할 경우 기압변동성이 커지면서 예상적설량은 늘어날 가능성도 있다고 기상청은 전망했다.
13일 오전 기압계 기상청 제공
13일 오전 기압계
기상청 제공
기상청 관계자는 “13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눈이 집중되면서 출근길 교통 혼잡이 예상되고 눈이 그친 뒤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지면서 낮 동안에도 눈이 녹지않고 얼어 빙판길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눈이 그친 오후부터는 북서쪽으로부터 차가운 대륙고기압이 확장하면서 전국의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져 14일 아침 경기북부와 강원 북부지역을 중심으로 아침최저기온이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지는 등 추위가 15일까지 이어질 것으로 기상청은 내다봤다. 13일 오후부터는 바람도 강해져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유용하 기자 edmondy@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